[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골든차일드 이대열(왼쪽부터), 김동현, 배승민, Y, 최보민, 봉재현, 홍주찬, 이장준, 김지범, TAG / 사진제공=울림엔터테인먼트
그룹 골든차일드 이대열(왼쪽부터), 김동현, 배승민, Y, 최보민, 봉재현, 홍주찬, 이장준, 김지범, TAG / 사진제공=울림엔터테인먼트
그룹 골든차일드가 소년에서 청년으로의 성장을 예고했다. ‘위시’를 통해 골든차일드가 자신하는 청량감은 유지하되 조금 더 남자답고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골든차일드가 24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세 번째 미니앨범 ‘위시(WISH)’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위시’에는 타이틀곡 ‘지니(Genie)’부터 ‘너’ ‘너만 보인다’ ‘들어봐 줄래’ ‘넌 모를 거야’ ‘우쥬 비 마이’ ‘위시(WISH)’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지니’는 밝고 경쾌한 멜로디와 골든차일드의 에너지가 돋보이는 팝 댄스곡이다. 상상 속의 마법 같은 지니가 되어 너만의 소원을 이루어주고 언제 어디든 달려가 지켜주고 싶다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날 리더 이대열은 “쇼케이스를 앞두고 꿈을 꿨다. 무대 후 박수를 받는 꿈이었다. 세 번째 미니앨범을 낼 수 있는 기회가 와서 정말 행복하고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어 “두 번째 앨범명이 ‘기적’이었는데 우리의 기적을 이루겠다는 뜻을 담았다. ‘위시’에는 골든차일드 멤버들이 10인의 지니가 돼 꿈을 이루어주겠다는 뜻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TAG는 “골든차일드는 지금까지 소년답고 학생 같은 모습을 보였다. 이번 앨범은 골든차일드 시즌2의 발판이다. 어른으로 가는 1.5의 과정”이라며 “골든차일드는 해외로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외모, 노래, 춤 다 된다. 해외 진출을 위해 영어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김지범도 “‘위시’가 소년에서 청년으로 넘어가는 발판인 앨범이다. 시즌1.5라고 생각해주시고 노래를 감상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보탰다.

TAG와 이장준은 데뷔앨범 ‘골-차!(Gol-Cha!)’부터 앨범 수록곡 작사에 꾸준히 참여했다. 이번 앨범 역시 전곡 작사에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자랑했다. 이장준은 “세 개의 앨범 중 수록곡이 가장 많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지니’는 가사 수정을 6번이나 했다. 팬들과 대중들께 들려드릴 생각에 예쁜 가사가 탄생한 것 같다”고 자신했다.

그룹 골든차일드 이대열(왼쪽부터), Y, 김동현, 최보민, 배승민, 봉재현, 홍주찬, 이장준, 김지범, TAG / 사진제공=울림엔터테인먼트
그룹 골든차일드 이대열(왼쪽부터), Y, 김동현, 최보민, 배승민, 봉재현, 홍주찬, 이장준, 김지범, TAG / 사진제공=울림엔터테인먼트
골든차일드의 소원을 묻는 질문에 이대열은 “다치지 않고 쇼케이스를 끝내는 것이다. 또 활동을 하면서 건강을 잃지 않는 것”이라며 “마지막 소원은 솔직하게 음악방송 1위다. 또 음원 차트 1위에 오른다면 정말 감사할 것 같다”고 대답했다. 김지범은 “해외 팬들이 골든차일드를 떠올렸을 때 한국 아이돌 가수라는 걸 가장 먼저 떠올렸으면 좋겠다”며 “골든차일드의 이미지가 희망을 주는 노래를 하는 그룹이었으면 한다. 우리를 떠올리면 웃음이 나고 행복해지길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이장준은 “이번 컴백 전 골든차일드는 딱 두 가지를 생각했다. 하나는 절심함이고 또 다른 하나는 즐기자는 마음”이라며 “대표님이 재능과 실력이 아무리 좋아도 즐기는 사람은 못 이긴다고 말씀해주셨다. 그래서 10명 전원이 다같이 즐기면서 절실함을 보여주는 무대를 꾸미고 싶다”고 말했다. Y도 “성적이 좋으면 당연히 좋겠지만 그보다는 골든차일드가 (대중에게)어떤 모습으로 비칠까에 초점을 두고 있다. 즐기면 따라온다는 생각으로 매 무대에서 열심히 할 각오”라고 강조했다.

Y는 “골든차일드가 작사에 참여하고 있다. 그래서 저희만의 색으로 표현한다는 자부심과 자신감이 있다. 어느 색의 색연필을 묻혀도 어울리는 도화지 같은 그룹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이장준은 “우리는 ‘가한돌'”이라며 “가슴에 필수 옵션처럼 하나씩은 품고 있는 아이돌이고 싶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대열은 “골든차일드가 ‘위시’에 어떤 색을 담아냈는지 끝까지 관심 있게 지켜봐 주길 바란다. ‘위시’라는 앨범명처럼 누군가의 소원과 소망을 들어주는 골든차일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부탁했다.

골든차일드의 ‘위시’는 오늘(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