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다니엘 인스타그램
/사진=강다니엘 인스타그램
가수 강다니엘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 사진을 올리고 ‘덕분에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 ‘의료진 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를 붙이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강다니엘은 지난 6일 자신의 SNS 계정에 "응원 릴레이 다음 주자로 부산 시민을 지목해주신 부산시에 홍보대사로서 응답하지 않을 수가 없겠죠!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밤낮없이 애쓰고 계신 의료진 여러분, 정말 항상 감사하고 존경합니다! 의료진 여러분 덕분에 오늘도 무사히 안전한 하루를 보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강다니엘은 존경을 뜻하는 수어 자세를 취한 채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그는 방긋 웃으며 청초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등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그러면서 "지금도 최전선에 맞서 싸우고 계신 의료진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로부터 모두가 안전해지는 그날까지 우리 모두 조금만 더 힘내요!"라고 덧붙이며 개그맨 조세호와 가수 헨리를 다음 주자로 지목했다.

한편 강다니엘은 아이돌차트가 지난달 27일부터 3일까지 진행한 '춤선이 아름다운 남자 아이돌은?'이라는 설문에서 총 17만 2053표 중 8만 3195표(득표율 약 48%)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