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배우 김지원이 60회 백상예술대상 후보에서 제외됐다.

8일 백상예술대상 사무국은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지난 1년간 TV·영화·연극 부문에서 활약을 펼친 부문별 후보를 발표했다.

이날 공개된 TV부문에서 가장 눈길을 끈 건 최우수연기상 후보였다. 남자 최우수연기상 후보는 김수현(tvN '눈물의 여왕'), 남궁민(MBC '연인'), 류승룡(디즈니+ '무빙'), 유연석(티빙 '운수 오진 날'), 임시완(쿠팡플레이 '소년시대'), 여자 최우수연기상은 라미란(JTBC '나쁜엄마'), 안은진(MBC '연인'), 엄정화(JTBC '닥터 차정숙'), 이하늬(MBC '밤에 피는 꽃'), 임지연(지니TV '마당이 있는 집')이 후보에 오른 것.

현재 시청률 19%를 돌파하며 tvN 역대 드라마 시청률 2위를 거머쥐고 있는 ‘눈물의 여왕’에서 김수현은 후보에 들었지만, 여자 주인공인 김지원은 후보에서 제외돼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다.
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김지원은 K-콘텐츠 온라인 경쟁력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에서 2주 연속 1위에 오르고, 3월 3주차 화제성에서는 2위를 거머쥐며 매주 뜨거운 화제성을 거머쥐고 있다.

작품상 부문에서도 ‘눈물의 여왕’은 없다. 작품상 부문에는 JTBC '나쁜엄마', 디즈니+'무빙', SBS '악귀', MBC '연인', 넷플릭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가 후보에 올랐다.

조연상, 신인상, 연출상, 작가, 예술상 부문에도 ‘눈물의 여왕’ 배우나 제작진은 없다. 김수현 만이 유일한 ‘눈물의 여왕’ 후보다.

올해 백상예술대상 심사 대상은 2023년 4월 1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 지상파·종편·케이블·OTT·웹에서 제공된 콘텐트(최소 4부작 이상·연작의 경우 심사일 기준 3분의 1 이상 방송된 작품), 같은 시기 국내에서 공개한 한국 장편영화 및 공연한 연극이다. 후보 선정 전, 업계 전문 평가위원 60명의 사전 설문을 진행했으며, TV·영화·연극을 대표하는 전문가 집단의 추천으로 위촉된 부문별 심사위원이 엄정한 심사를 통해 후보를 결정했다.

'60회 백상예술대상'은 오는 5월 7일 오후 5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