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TXT/사진제공=빅히트뮤직
그룹 TXT/사진제공=빅히트뮤직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한국에 이어 일본 음반 차트에서도 발매 당일 정상으로 직행했다.

지난 2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차트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의 미니 6집 'minisode 3: TOMORROW'(미니소드 3: 투모로우)는 일본 발매 첫날 14만7897장 팔리며 '데일리 앨범 랭킹' 1위로 진입했다.

이로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2020년 낸 미니 2집 '꿈의 장: ETERNITY'를 시작으로 10개 앨범 연속 '데일리 앨범 랭킹' 정상을 찍었다. 이처럼 새 앨범이 현지에서 호성적을 거둠에 따라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해외 아티스트 앨범 연속 1위 획득 작품 수/ 1위(9개) 기록을 보유한 이들이 이 기록을 자체 경신할지 관심이 쏠린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Deja Vu'는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에 2위로 진입했다. 일본 가수가 대거 포진한 이 차트의 '톱 10'에 해외 아티스트로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유일하게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Deja Vu'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4월 1일 자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 138위에 랭크됐고 한국과 일본, 태국 등 15개 국가/지역의 '데일리 톱 송' 차트에 진입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또한 컴백을 기점으로 '데일리 톱 아티스트 글로벌'에 71위로 재진입했고 한국과 미국, 싱가포르 등 총 37개 국가/지역의 ‘데일리 톱 아티스트’ 차트 순위권에 들었다.

'minisode 3: TOMORROW'는 한터차트 집계 기준으로 지난 1일 발매 당일에만 총 118만 7,103장 팔려 한터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 정상을 찍으면서 ‘밀리언셀러’로 직행했다. 이 앨범은 4월 2일 자 차트에서도 1위를 지키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minisode 3: TOMORROW'는 과거의 약속을 기억해 내고, 함께 약속했던 '너'를 찾으러 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너와 함께하는 내일이 곧 희망이자 구원’이라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만의 구원 서사가 앨범 전반에 반영됐다. 타이틀곡 'Deja Vu'는 트랩(Trap)의 하위 장르인 레이지(Rage)와 이모 록(Emo rock)이 결합한 팝 장르의 곡으로, 팀 특유의 애절함과 벅차오르는 에너지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노래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