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사진=텐아시아DB
김수현./사진=텐아시아DB
배우 김수현의 출연료를 두고 설왕설래가 끊이지 않고 있다. 회당 8억설을 시작으로 사실무근, 자진 삭감, 3억에 계약까지 말들이 많다. 난데 없는 열애설부터 몸값까지 구설수가 이어지며 피로도 역시 높아지는 상황이다.

김수현이 배우 김새론과의 열애설이 사그라들기도 전에 또다시 입방아에 오르내리게 됐다. 26일 한 매체가 김수현이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 출연료로 회당 8억을 받았다고 보도하면서다. 8억이 맞다면 이는 제작비 약 400억 중 3분의 1에 해당하는 액수이기에 고액 출연료라는 논란이 일었다.

이에 ‘눈물의 여왕’ 측은 재빨리 해당 보도에 대해 부인했다.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 관계자는 텐아시아에 “회당 출연료 8억은 사실이 전혀 아니다”라며 "거리가 멀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눈물의 여왕' /사진제공=tvN
'눈물의 여왕' /사진제공=tvN
그러나 김수현의 8억설이 일파만파 퍼지며 김수현의 출연료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됐고, 그의 출연료를 두고 여러 보도가 이어졌다. 김수현이 출연료를 자진 삭감했다는 기사가 나오기 무겁게 8억원이 아닌 회당 3원원에 계약을 했다는 보도가 이어졌다. ‘눈물의 여왕’ 박지은 작가와의 인연을 고려해 삭감한 출연료로 합의했다는 내용이었다.

무엇보다 최근 연예계 회당 10억 몸값의 배우가 등장했다는 말이 나오면서 배우들의 '몸값'에 대한 갑론을박이 있었던 상황. 이에 김수현의 출연료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진 것으로 보인다.

출연료는 배우들에게 민감할 수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이를 받아 들이는 대중 입장에서는 8억이든 3억이든 적지 않은 금액이다. 해당 기사가 쏟아지자 누리꾼들은 "3억도 많다", "3억이러도 16부작이면 48억", "현타 온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눈물의 여왕’은 퀸즈 그룹 재벌 3세이자 백화점의 여왕 홍해인(김지원 분)과 용두리 이장 아들이자 슈퍼마켓 왕자 백현우(김수현 분), 3년 차 부부의 아찔한 위기와 기적처럼 다시 시작되는 사랑 이야기를 담은 작품. 6회 만에 최고 시청률 14%를 돌파하며 연일 자체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