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텐아시아DB
/ 사진=텐아시아DB
방송인 겸 만화가 기안84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먹방을 하고 싶다고 밝힌 가운데, 그의 발언이 경솔하다는 논란이 일었다.

6일 기안84는 침착맨(이말년)의 유튜브 채널에서 대상 수상 이후 근황을 전했다. 이에 대해 기안84는 기안84는 "생각보다 (러브콜이) 안 오더라. 솔직히 대상 받으면 광고가 줄을 설 줄 알았는데 없더라"면서 "제 삶이 대상을 받으면 하하 호호하면서 파티를 하는 그런 분위기가 있을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 그래서 똑같이 출근하고 있는데 저는 좋다"라고 심경을 전했다.
/ 사진=유튜브 채널 '침착맨' 캡처
/ 사진=유튜브 채널 '침착맨' 캡처
얼마 전 종영한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 3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기안84는 태계일주 시즌 4의 제작이 확정될 지 모르겠다면서 가고 싶은 곳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북한을 가보고 싶다. 그런데 국제정세와 여러 복잡한 게 있어서 갔다가 납치가 될 수 있으니까 힘들 것 같다"고 했다.

지적을 받은 부분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언급한 점이다. 기안84는 "이 친구(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가 나랑 동갑이다. 만나서 함께 먹방을 하면 좋을 것 같다"면서 "(북한에) 갔다가 납치되어 아오지 탄광 같은 데 잡혀갈 수도 있어서 힘들겠더라. '태어난 김에 탄광'(아니냐)"고 말했다.

이에 일부 대중들은 "농담이라도 북한을 언급한 건 아닌 것 같다" "아오지 탄광을 농담처럼 이야기하는 것은 경솔하다"면서 그의 발언이 경솔하다고 꼬집었다. 과거 북한의 정치범들의 수용소로 알려진 장소인데 농담으로 언급한 것이 아쉽다는 지적이 일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