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자ㅇ난감' 포스터. /사진 제공=넷플릭스
'살인자ㅇ난감' 포스터. /사진 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살인자ㅇ난감'(감독 이창희)이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살인자ㅇ난감'은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그를 지독하게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꼬마비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으로,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 영화 '사라진 밤' 등의 이창희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메인 포스터는 같은 살인사건 현장 속 너무도 다른 이탕(최우식)과 장난감(손석구)의 분위기가 담겨있다. 비에 흠뻑 젖어 위태롭게 서 있는 이탕의 망연자실한 표정이 담겨있다. 이탕이 저지른 살인 현장을 살피는 장난감 형사는 촉을 발동한 예리한 눈빛이다. '사람이 죽었다, 사람을 죽였다'라는 카피는 어쩌다 살인자가 된 이탕과 그를 쫓는 장난감 형사의 기묘한 관계를 암시한다.

메인 예고편은 이탕의 인생을 완전히 뒤바꿔놓은 그날의 선택이 담겨있다. 우발적으로 사람을 죽인 이탕의 앞에 장난감 형사가 들이닥친다. "살면서 죽이고 싶은 사람 생기는 마음, 그거 정말 잘 이해합니다"라는 장난감 형사의 농담과 잔뜩 움츠러든 이탕의 심리전은 아슬아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탕의 첫 살인 피해자는 바로 악랄한 연쇄살인범.

"죽이고 보니 '죽어 마땅한 인간'들이었다. 사람을 둘이나 죽였는데 증거가 없다"는 내레이션과 이탕의 달라진 모습이 그려진다. 이탕의 악인 감별 살인 행위에 확신을 묻는 송촌(이희준)의 기괴한 모습과 두 사람을 맹렬히 쫓는 형사 장난감의 추격전이 그려질 예정이다.

넷플릭스 '살인자ㅇ난감'은 2월 9일 공개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