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에스트라' /사진제공=tvN
'마에스트라' /사진제공=tvN
배우 김영재가 불륜남으로 안방극장을 달구고 있다.

tvN 토일드라마 ‘마에스트라’가 시청률 상승세를 보이며 기분 좋은 기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지난 17일 방송된 4회 평균 시청률은 전국 6.0%, 수도권 6.1%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또 한 번 경신했다.

‘마에스트라’가 시청자들을 매료시킨 가운데, 드라마의 품격을 높여준 김영재의 열연에도 시선이 모인다. 김영재는 극 중 작곡가이자 차세음(이영애 분)의 남편인 김필로 분해 매회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차세음을 바라보는 따뜻한 눈빛과 다정한 미소, 언제나 아내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깊은 배려심까지 그야말로 김필(김영재 분)은 좋은 남편이었다. 그러나 철저히 감춰왔던 비밀이 밝혀진 순간, 보는 이들은 경악했다. 바로 그가 오케스트라 단원 이아진(이시원 분)과 내연 관계였던 것.

시청자들은 김필을 향한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이는 그만큼 김영재가 캐릭터를 생동감 넘치게 연기하고 있음을 입증한다. 그는 자상함과 비겁함, 행복과 절망을 오간 인물의 상반된 면면을 더욱 극적으로 그려냈고, 더 나아가 뒤통수가 얼얼한 반전도 함께 선사했다.

또 김영재는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진 뒤 느는 후회와 자책감, 마음이 돌아선 아내를 붙잡고 싶은 간절함 등 시시각각 변하는 복잡한 감정들을 연주하듯 두 눈과 표정에 담아내 극의 몰입도를 한층 상승시키고 있다.

지금껏 보지 못한 색다른 모습으로 믿고 보는 연기력은 물론 존재감까지 증명한 김영재. ‘마에스트라’의 흥미로운 전개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되는 현시점에서 김영재가 선보일 또 다른 활약상에도 기대감이 고조된다.

‘마에스트라’ 5회는 오는 23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