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야구' /사진제공=JTBC
'최강야구' /사진제공=JTBC
최강 몬스터즈가 연천 미라클을 상대로 프로그램 폐지 결정전에 돌입한다.

18일(오늘) 방송되는 JTBC 예능 ‘최강야구’ 71회에서는 최강 몬스터즈와 연천 미라클의 경기가 진행된다.

최강 몬스터즈는 남은 두 경기에서 모두 승리해야 올 시즌 7할 승률을 달성, 내년에도 그토록 바라는 야구를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번 경기 상대는 독립리그 내 유일한 승률 7할의 강팀인 연천 미라클로, 2년 연속 우승컵을 거머쥔 막강한 전력을 가진 팀이다.

지난해 최강 몬스터즈는 연천 미라클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바 있다. 또한 올해 직관 경기에서 김인식 감독이 이끄는 ‘독립리그 올스타’팀을 상대로도 강한 모습을 보였다. 팀 해체 위기에 놓인 최강 몬스터즈가 복수심에 불타는 연천 미라클을 상대로 또 한번의 승리를 거머쥘 수 있을지 모두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양 팀 감독의 기 싸움도 팽팽하다. 프로야구 트윈스 시절 감독과 수석 코치로 함께했던 두 사람은 서로를 잘 아는 만큼 한치의 양보 없는 치열한 수 싸움을 펼친다.

특히 두 감독은 ‘수현’을 두고 기 싸움을 벌인다. 최수현은 지난해 연천 미라클 유니폼을 입고 최강 몬스터즈를 상대한 바 있다. 하지만 올해는 최수현이 최강 몬스터즈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임한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김인식 감독도 쿨하게 최수현을 양보했다는 전언이다.

이 밖에도 김인식 감독은 최강 몬스터즈와 경기를 앞두고 히든 카드를 준비했다고. 김인식 감독의 숨겨둔 한 수는 무엇일지, 승리를 향한 양 팀의 불타는 투지가 본 방송을 더욱 궁금하게 만든다.

‘최강야구’ 71회는 18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