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감찬' 최수종 VS '유진' 조희봉, 견제 속 대립각 형성…날 선 눈빛 포착 ('고려 거란 전쟁')


‘고려 거란 전쟁’ 강감찬과 유진의 날 선 대립이 포착된다.

오늘(2일) 밤 9시 25분 방송되는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극본 이정우/ 연출 전우성, 김한솔/ 제작 몬스터유니온, 비브스튜디오스) 7회에서는 강감찬(최수종 분)이 조정의 수장 유진(조희봉 분)과 불꽃튀는 언쟁을 벌인다.

오늘 공개된 스틸에는 갈등이 폭발한 강감찬과 유진의 살벌한 대치가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유진은 강감찬이 못마땅한 듯 날 선 눈빛으로, 강감찬 역시 유진을 흔들림 없는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어 두 사람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을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뿐만 아니라 강감찬은 자신에게 할 말이 있냐고 추궁하는 유진에게 조정 관리의 역할에 대해 짚어주는가 하면, 유진이 저지른 행동이 전선의 후방을 어지럽히는 중죄라고 비판하며 설전을 벌인다.

점점 높아지는 언성에 깜짝 놀란 채충순(한승현 분)과 최항(김정학 분)은 두 사람을 중재하려 하지만, 강감찬은 채충순에게도 촌철살인으로 응수하며 살얼음판 같은 분위기를 형성한다. 하고 싶은 말은 다 해야 직성이 풀리는 강감찬과 조정 신하들 사이에 갈등이 촉발된 사연은 무엇일지, 엉켜버린 실타래를 풀어낼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 7회는 오늘(2일) 밤 9시 25분 방송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