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이 끝없는 기록의 향연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1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여자)아이들이 무대 없이 1위를 차지하며 10관왕을 달성했다.

이로써 (여자)아이들은 '인기가요'에서 '퀸카 (Queencard)'로 세 번째 트로피를 받으며, 음악 방송 활동이 끝난 후에도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음악 방송 10관왕의 기록을 경신, 식지 않는 '퀸카 (Queencard)' 열풍을 입증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5월 15일 신보 'I feel'(아이 필)로 컴백, 발매 직후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부문에서싱가포르, 터키, 멕시코, 태국 등 18개 지역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지난 5월21일 기준 초동 판매량 116만 3,300장을 돌파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 역대 걸그룹 초동 4위에 이름을 올렸다.

타이틀곡 '퀸카 (Queencard)'는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데 이어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PAK'(퍼펙트 올킬)를 달성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직후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랭크된 데 이어 지난 3일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하며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갔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오는 17일과 18일 서울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23 (G)I-DLE WORLD TOUR [I am FREE-TY] IN SEOUL'로 두 번째 월드 투어의 화려한 포문을 연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