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바운드' 규혁 역 정진운 인터뷰
정진운 /사진제공=(주)바른손이앤에이
정진운 /사진제공=(주)바른손이앤에이
가수 겸 배우 정진운이 영화 '리바운드'에서 호흡을 맞춘 정건주에 대해 언급했다.

정진운은 3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개봉을 앞둔 영화 '리바운드'(감독 장항준)와 관련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리바운드'는 2012년 전국 고교농구대회,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던 최약체 농구부의 신임 코치와 6명의 선수가 쉼 없이 달려간 8일간의 기적 같은 이야기다. 2012년 대한농구협회장기 전국 중, 고교농구대회에서 부산 중앙고가 일궈낸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정진운 /사진제공=(주)바른손이앤에이
정진운 /사진제공=(주)바른손이앤에이
극 중 정진운은 규혁 역을 맡았다. 규혁은 실력파 선수였지만 발목 부상으로 농구를 그만두고 길거리 내기 농구를 전전하다 강 코치(안재홍 역)에 의해 부산 중앙고 농구부에 합류하는 인물이다.

이날 정진운은 "저는 농구를 좋아한다. 일찍 그만뒀지만, 선수를 하고 싶었던 욕심이 있었다. 그래서 '리바운드'까지 하게 된 게 아닐까 생각한다. 선수의 꿈은 원래 있었다. 초등학생 때부터 막연하게 이름은 기억이 안 나지만, 체육관에서 농구 할 기회가 없어서 야외에서 안경 낀 친구랑 농구를 했었다. 공부를 잘했던 친구였는데 둘이 앉아서 'NBA 가자'고 했다. 그 친구를 만나러 매일 운동장에 갔다. 그 친구가 없는 날에는 혼자 연습했다. 그러다가 초등학교 6학년 때 스카우트 제의받았다"고 말했다.

정진운은 '리바운드' 출연진들과 친분을 위해 새로 농구팀을 만들었다고. 그는 "김택, 정건주 등 다른 배우들과 하는 젊고 빠른 농구를 하기 위해 팀을 만들었다. 지금도 하고 있다. 촬영 중에 택이랑 건주랑 저랑 셋이서 누가 제일 잘하는지 일대일 대결을 했었다. 공교롭게도 제가 다 이겨버렸다"고 했다.
정진운 /사진제공=(주)바른손이앤에이
정진운 /사진제공=(주)바른손이앤에이
그는 "엘리트 선수 출신인 택 배우보다 잘한다는 건 말이 안 된다. 일대일 할 때 살랑살랑 하지 않았나 싶다. 팩트는 일대일 잘하는 사람은 택이가 아니다. 건주와 제가 3년 동안 놀리기 내기를 했다. 진 사람은 '내가 월등히 잘한다고 이야기를 해주자'는 것이었다. 3년간 그렇게 말하기로 했다. 내기에서 제가 이겼다. 그래서 건주는 저보다 농구를 못한다. 이건 팩트다. 정말 건주처럼 농구를 하면 아마추어에서도 농구를 못한다. 사실 최근에 열린 '리바운드' 시사회 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말할까 했는데, 소인배처럼 보일까 봐 이야기를 안 했다"고 설명해 웃음을 안겼다.

정진운은 서장훈이 탐낸 농구 실력을 갖춘 연예인 중 한 명이다. 이와 관련해 그는 "장훈이 형이 본 연예인 농구단 사람 중에 유명한 사람 몇 명만 보고 이야기해주신 것 같다. 비선수 출신 안에서 이야기 하신 거다. 선수 출신으로 오승훈, 김혁, 김택 배우가 잘한다. 선수 출신으로 잘하는 사람이 많아서 제 입으로 제가 잘한다고 말하지 않는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리바운드'는 오는 5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