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혜 인턴기자]
내일 날씨
내일 날씨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0월 26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내일날씨’가 올랐다.

#내일(27일) 날씨, 전국이 흐리고 비…’비 그친 후 급격히 쌀쌀’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내일 날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화요일인 내일(27일)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중부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낮에 대부분 그치겠다. 오후에 서쪽 지방부터 점차 맑아지겠다. 예상 강수량은 5∼30mm다.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고, 서해안에는 낮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그 밖의 지역에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9도에서 16도, 낮 최고기온은 16도에서 22도로 예보됐다. 비가 그친 후 찬 바람이 불면서 쌀쌀하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먼바다와 남해동부 먼바다, 동해 먼바다에서 2∼4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그 밖의 해상에서는 1∼3m로 일겠다. 전 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대부분의 해상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점차 높게 일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달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28일부터 30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남해안과 서해안의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유의해야 한다.

TEN COMMENTS, 비온 후 급격하게 추워지니까 따뜻하게 입읍시다!

김지혜 인턴기자 jidori@
사진. 기상청 홈페이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