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서
소서
[텐아시아=이은호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소서가 올랐다.

# 소서,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날…곳곳에 장맛비 예보

7월 7일 소서를 맞이하여 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소서는 24절기 중 열한 번째에 해당하는 절기로 하지와 대서 사이에 든다. 음력으로 6월, 양력으로는 7월 5일 무렵이다.

소서는 ‘작은 더위’라 불리며, 이때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다. 이 시기는 여름 장마철로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지방을 가로질러 장기간 머무르기 때문에 습도가 높고 비가 많이 내린다. 소서를 즈음으로 과일과 채소가 많이 나며, 밀과 보리도 이때부터 먹게 된다.

이날 충청과 남부 지방에는 장맛비가 내릴 예정이며 서울, 경기도에도 오후 늦게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TEN COMMENTS, 이 날씨가…‘작은 더위’라구요?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YT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