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랩몬스터
방탄소년단 랩몬스터
방탄소년단 랩몬스터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2월 2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랩몬스터가 올랐다.

#방탄소년단 랩몬스터, 뇌가 섹시한 22세 청년, 그는 누구?

가수 랩몬스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랩몬스터는 그룹 방탄소년단의 리더로 화려한 랩실력을 자랑하고 있다. 랩몬스터는 데뷔 전 언더그라운드에서 힙합 크루 대남조선힙합협동조합에서 활동하며 랩 실력을 검증받은 래퍼다. 또 실력파로 정평나있는 블락비 지코와 데뷔전 함께 믹스테이프를 만들기도 했다. 랩몬스터는 데뷔 후에도 방탄소년단 앨범에 프로듀서로 참여하는 등 음악적 재능을 뽐내고 있다.

그가 주목 받는 것은 남다른 스펙 때문이다. 음악적 재능뿐만 아니라 랩몬스터는 전국 모의수능 1%, 중학교 때 독학으로 토익 900점 돌파를 한 영재다. 심지어 랩몬스터는 “개인기가 영어다”라고 밝히는 등 유창한 외국어 실력을 자랑하고 있다.

앞서 26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에서 랩몬스터는 창의력을 요하는 뇌풀기 퀴즈에서 카이스트 출신 이장원, 한양대 공대생 하석진도 풀지 못한 문제를 척척 풀어내며 에이스로 떠올랐다.

TEN COMMENTS, 뇌가 섹시한 94년생 랩몬!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 구혜정 photonin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