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리나, ‘대장금’의 금영이 기억하시나요MBC ‘기분 좋은 날’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월 22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홍리나가 올랐다.
배우 홍리나가 화제다.
홍리나는 드라마 ‘두 여인’, ‘무지개 장군들’, ‘사랑하는 당신’, ‘자매들’, ‘종합병원’ , ‘산’, ‘똑바로 살아라’ 등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쌓아왔다. 출연작품 중 2003년 방송된 MBC ‘대장금’에서 최금영 역을 맡아 장금 역의 이영애와 대립각을 세우며 열연을 펼쳤다. 1997년 홍리나는 드라마 ‘산’에 출연 당시 북한산에서 촬영 도중 35m 절벽 아래로 추락해 발목과 척추 등에 중상을 입는 사고를 당하기도 했다.
지난 2011년 방송된 MBC ‘기분 좋은 날’에서는 홍리나가 2005년 재미 사업가와 결혼 후 가정을 꾸리고 캐나다에서 살고 있다고 전해졌다.
TEN COMMENTS, 연기 다시 할 계획은 없으신가요?
글. 임은정 인턴기자 el@tenasia.co.kr
사진. MBC ‘기분 좋은 날’ 방송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