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현
그룹 샤이니 종현의 첫 솔로 앨범 ‘베이스(BASE)’가 각종 음악차트 1위를 휩쓸었다.지난 12일 발매된 종현의 첫 미니앨범 ‘베이스’는 한터차트, 핫트랙스, 신나라레코드, 예스24 등 각종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에서 주간차트(1월 12일~18일)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종현의 이번 앨범은 대만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 파이브 뮤직(FIVE MUSIC) 한일주간차트(1월 9일~15일)에서도 1위를 차지함은 물론 일본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2위에 오르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타이틀 곡 ‘크레이지(Crazy)’ 뮤직비디오 역시 중국 온라인 동영상사이트 아이치이 뮤직비디오 주간차트 한국어 부문 1위를 기록하며 종현의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종현은 지난 주 MBC ‘쇼! 음악중심’과 SBS ‘인기가요’에서도 타이틀 곡 ‘데자-부(Deja-Boo)’로 1위에 등극해 음원, 음반, 뮤직비디오에 이어 음악방송까지 각종 음악차트를 석권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종현의 첫 미니앨범에는 자작곡 4곡을 포함해 전곡 작사에 참여한 종현 특유의 음악 색깔과 다양한 개성을 지닌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완성된 총 7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더블 타이틀 곡 ‘크레이지’와 ‘데자부’ 무대를 통해서도 솔로 가수 종현의 매력을 만날 수 있다.
종현은 현재 더블 타이틀 곡 ‘크레이지’와 ‘데자부’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