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송민호 ‘열도’ 논란, 대한민국은 반도입니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2월 2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송민호와 열도가 올랐다.
위너 송민호가 대한민국을 열도라 표현해 논란이 일고 있다.
21일 방송된 SBS ‘2014 가요대전’에서는 송지효와 럭키보이즈(닉쿤, 정용화, 바로, 송민호, 엘)가 진행을 맡았다.
이날 송민호는 진행을 하던 중 “대한민국 열도를 흔들었다”고 MC 멘트를 했다. 이같은 발언에 송민호는 누리꾼의 뭇매를 맞고 있다. 열도는 일본을 뜻한다. 열도는 길게 줄을 지은 모양으로 늘어서 있는 여러 개의 섬을 뜻하며 일본은 총 6,852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송민호가 열도라고 잘못 말한 대한민국은 반도라고 부른다. 반도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이고 한 면은 육지로 이어진 땅으로 대륙에서 바다 쪽으로 좁다랗게 돌출한 육지를 말한다.
송민호는 지난 8월 위너로 데뷔해 ‘2014 스타일아이콘어워즈’, ‘2014 멜론 뮤직어워드’, ‘2014 MAMA’ 등에서 신인상을 섭렵했다. 또 21일 진행된 ‘2014 가요대전’에서도 신인상을 받으며 명불허전 2014년 최고의 괴물 신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TEN COMMENTS, 대한민국은 반도! 열도는 일본!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