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펜션 화재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1월 1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담양 펜션 화재이 올랐다.

#담양 펜션 화재, 사망자 4인의 사인은 질식사
담양 펜션 화재로 사망한 4인의 사인이 질식사로 밝혀졌다.

16일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전남 담양경찰서는 “담양 H펜션 바비큐장 화재로 숨진 4명의 사인은 모두 질식사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또 보도에서는 “이날 오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한 결과 모두 질식사 했다는 소견을 받았으며 다른 특이 사항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사망한 이들은 모두 동신대학교 패러글라이딩 동아리로 신입생 1명과 졸업생 3명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화재가 진압된 뒤 바비큐장의 출입구 쪽에서 발견됐으며 모두 뭉쳐 있는 상태였다. 3명의 선배들이 어린 여학생을 함께 부축해 빠져나가려다 결국 연기에 질식해 숨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앞서 15일 오후 전남 담양군 대덕면 H펜션 바비큐장에서 불이 나 4명이 숨지고 6명이 다친 바 있다.

TEN COMMENTS,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글.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tenasia.co.kr
사진제공. YTN 뉴스 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