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만에 선보인 힙합그룹 에픽하이의 정규 8집 ‘신발장’이 국내 음원차트를 집어삼켰다.

21일 0시 에픽하이의 정규 8집 음원이 온라인을 통해 공개되자마자 각종 음원차트 1위는 물론 앨범 전곡이 줄세우기를 기록하며 인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21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네이버 뮤직, 올레, 지니, 다음 뮤직, 소리바다, 엠넷, 벅스 등에서 에픽하이의 정규 2집이 줄세우기를 하고 있으며 더블타이틀곡 중 하나인 ‘헤픈엔딩’이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엠넷에서는 수록곡 12곡 모두가 1위부터 12위까지, 네이버, 다음, 지니,올레, 소리바다 등에서는 11곡이 1위부터 11위를 싹쓸이 점령하며 기세를 올리고 있다.

21일 0시 음원 공개와 함께 YG공식블로그(www.yg-life.com)을 통해 공개된 ‘스포일러(SPOILER) + 헤픈엔딩(HAPPEN ENDING)’의 뮤직비디오 역시 화제다. 터널을 배경으로 노래하는 에픽하이의 모습, 청춘 남녀의 사랑과 이별을 담담하게 그려낸 영상 등이 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에픽하이 앨범에 대한 뜨거운 반응에 타블로와 미쓰라진은 각각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다시 음악할 수 있게 해주셔서 고마워요 사랑합니다” “믿고 기다려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epik is back!!!”이라며 벅찬 소감을 전했다.

정규 8집 ‘신발장’에 실린 총 12곡을 전부 스스로 프로듀싱한 에픽하이는 개코부터 빈지노, 태양, 넬 김종완, 조원선 등 화려한 피쳐링진을 참여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앨범 발매 전부터 큰 뜨거운 화제를 모았었다.

뮤직비디오로 선 공개된 ‘본 헤이터(BORN HATER)’는 세로로 촬영, 편집하는 파격적인 시도와 힙합신에 가장 핫한 래퍼들의 돌직구 가사가 화제를 모았었다. 현재 ‘본 헤이터’ 뮤직비디오는 ‘19금’임에도 공개 사흘째에 조회수 170만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음원차트 각종 상위권에 오르며 타이틀 곡인 ‘헤픈엔딩’, ‘스포일러’와 함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에픽하이의 정규 8집의 오프라인 앨범은 오는 22일 발표된다. 이와 함께 11월 15일과 16일,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개최하는 단독콘서트 ‘퍼레이드 2014’로 5년 만에 콘서트 무대에서 팬들과의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