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겨울왕국’ OST ‘렛 잇 고’ 커버송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손승연이 노래를 통해 선배가수 이소라에 대한 존경심을 전했다.
손승연은 9일 자정께 자신의 공식 SNS를 통해 이소라의 정규 8집 ‘8’ 수록곡 ‘난 별’을 재해석한 음원을 공개했다.
박효신에 이어, 손승연은 피아노만으로 구성된 단촐한 편곡에 자신만의 감성을 더해 ‘난 별’ 가사로 구성된 영상까지 특별히 제작했다. 손승연은 이번 영상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살려 이소라의 정서를 재해석했다.
손승연은 손 편지를 통해 “존경하는 이소라 선배님께 누를 끼칠까 커버할 엄두를 못 내다가 용기를 내 커버해 보았다”라며 “더 많은 가수들이 가요계의 새로운 역사가 될 발매 전 커버송 축제에 동참하길 바란다. 부족하더라도 팬의 한 사람이 올린 것이니 너그러이 들어주시길”이라고 적었다.
이소라는 지난 3월 18일 신보 수록곡 ‘난 별’의 악보를 공식 SNS 계정(https://twitter.com/8leesora, https://www.facebook.com/8leesora)을 통해 공개했다.
당시 악보 공개 1시간 만에 첫 커버 연주 영상이 나왔고, 다양한 악기와 일렉트로닉. 힙합, 랩 등 다양한 장르로 재해석된 커버 곡들이 온라인상에 쏟아져 나왔다. 이로써 이소라의 정규 8집 ‘8’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 새 앨범은 11일에 공개된다.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