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3년 3월 11일 오후 8시, 조보아가 실시간 검색어의 주인공이 됐다.

영화 ‘가시’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조보아

# 조보아

배우 조보아가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했다. 조보아는 서스펜스 멜로물 영화 ‘가시’의 여주인공영은 역을 맡아, 11일 진행된 영화 ‘가시’의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이날 조보아는 과거 남자친구에게 300통의 문자를 보냈던 경험과 남자 주인공 장혁과의 격정적인 러브신에 대한 생각을 솔직하게 털어놓아 눈길을 끌었다.

조보아는 성균관대 연기예술학과 출신으로 지난 2012년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 밴드’으로 데뷔했다. 같은 해 10월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마의’에서는 청상과부, 좌의정의 며느리이자 백광현(조승우)에게 큰 도움을 주는 역할 서은서를 연기했다. ‘마의’ 초반에는 부족한 연기력으로 논란의 중심에 있었으나, 점차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TEN COMMENTS, 250:1의 경쟁률을 뚫고 ‘가시’에 캐스팅됐다는 조보아, 그녀가 ‘20대 여배우 기근’을 하소연하는 충무로에 단비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글. 윤준필 인턴기자 gaeul87@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빅스, 오 나의 스윗 보이! 3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