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작 '벌새'로 전 세계 사로잡은 신예
'빛과 철' 은영으로 또 한 번의 신드롬 예고
'빛과 철' 18일 개봉
배우 박지후./ 사진제공=원테이크필름/찬란
배우 박지후./ 사진제공=원테이크필름/찬란
영화 '벌새'로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으며 한국영화계 블루칩으로 주목받은 신예 박지후가 '빛과 철'에서 사건의 열쇠를 쥔 '은영'으로 분해, 한층 깊어진 내면 연기를 선보인다.

박지후는 2003년생으로 올해 나이 19세다. 신작 '빛과 철'로 가장 찬란한 10대의 마지막 문을 열게 됐다. 박지후는 2019년 세계 40여 개 영화제를 휩쓸며 상찬을 받은 '벌새'의 주인공 '은희'로 분해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신예다. 박지후는 '벌새'로 데뷔와 동시에 뜨거운 호평을 받으며 한국 영화계 기대주로 자리 잡았다. 세상을 이해할 수 없고, 자신을 둘러싼 모든 것이 궁금한 14살 '은희'로 분해 제18회 트라이베카국제영화제에서 "넓은 폭과 복잡성을 내포한 미묘한 연기"라는 찬사와 함께 최연소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벌새' 이후 차기작에 대한 기대가 높았던 만큼, 박지후가 선택한 '빛과 철'에 대한 관심 또한 집중됐다. 이렇듯 박지후 차기작으로도 화제를 모은 영화 '빛과 철'이 2월 18일 개봉을 확정하며 예비 관객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빛과 철>'은 남편들의 교통사고로 얽히게 된 두 여자와 그들을 둘러싼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벌새'의 가장 보편적인 중학생 '은희'는 '빛과 철'에서 진실을 둘러싼 비밀에 침묵하지 않고 균열을 내는 미스터리한 캐릭터 '은영'으로 분해 단단하게 성장한 내면 연기를 보여준다. '빛과 철'의 '은영'으로 높아진 기대치에 부응하는 연기와 미스터리한 매력, 감각적인 표현으로 자신의 진가를 증명한다.
박지후 '벌새'→'빛과 철', 또 한 번 전세계 '주목'
'벌새' 박지후(위), '빛과 철' 박지후./
'벌새' 박지후(위), '빛과 철' 박지후./
나아가 스크린은 물론 OTT 플랫폼에서도 한층 성숙해진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2009년 연재된 동명 인기 웹툰을 드라마화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털털하고 유쾌한 성격으로, 교내에서 인기 최고인 여고생 '온조' 역을 맡았다.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이 벌이는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이야기를 담았다. MBC 드라마 '다모', '베토벤 바이러스', '더킹 투하츠', 영화 '역린', '완벽한 타인' 등 연출력과 흥행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이재규 감독의 작품으로 알려지며, 스타 감독과의 박지후의 시너지를 기대하게 만든다.
'빛과 철' 박지후./ 사진제공=원테이크필름/찬란
'빛과 철' 박지후./ 사진제공=원테이크필름/찬란
'빛과 철'을 연출한 배종대 감독은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벌새'를 관람하고 배우 박지후의 포텐셜을 직감, 가장 먼저 차기작을 함께하고자 출연을 제안했다는 후문. 여기에 흥행 연타를 이어가고 있는 대세 배우 염혜란, 독립영화계의 전도연으로 불리는 배우 김시은과 세대를 뛰어넘는 연기 앙상블을 완성했다.

높아진 기대치를 뛰어넘는 연기와 한층 배가된 미스터리한 매력, 감각적 표현으로 2021년 또 한 번의 신드롬을 예고한 박지후의 '빛과 철'은 2월 18일 개봉한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