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로제 SNS
사진=로제 SNS
걸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아파트' 열풍을 실감하지 못했다.

로제는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apateu apateu! 100M views?!"라는 글과 함께 두 눈이 동그란 이모티콘을 첨부해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로제는 주먹을 쥔 손을 턱에 기댄 채 어딘가를 빤히 바라보고 있다.

로제의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이날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듀엣 곡 'APT.'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10월 23일 기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공개된 지 5일 만의 기록이다.

뿐만 아니라 스포티파이 미국 1위 차트에 안착하고 총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입증했다. 중국 최대 점유율의 음원 사이트 QQ뮤직에서도 1위에 등극하며 미주 지역과 아시아를 강타한 'APT.'의 열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로제는 국내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스포티파이 차트 1위, 글로벌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차트 1위 등극 등 이번 싱글 ‘APT.’를 통해 또 한번 커리어 하이를 경신했다.

이에 로제는 “제가 평소에 친구들과 즐겁게 하던 게임을 소재로 스튜디오에서 놀다가 자연스럽게 쓰인 곡인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함께 듣고 즐겨주셔서 정말 감격스럽고 감사한 마음이 크다. 사실 그동안 고민과 걱정도 많았지만, 그만큼 많이 사랑해주시는 것 같아서 행복하고 힘이 난다”라고 전해, 전 세계의 팬들이 보내주는 성원에 화답했다.

정다연 텐아시아 기자 ligh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