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조준원기자
/ 사진=조준원기자
배우 한효주가 CEO 역할을 위해 노력한 점을 언급했다.

8일 오전 서울 여의도동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디즈니+ '지배종'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배우 주지훈, 한효주, 이희준, 이무생과 연출을 맡은 박철환 감독이 참석했다.

'지배종'은 2025년 새로운 인공 배양육의 시대를 연 생명공학기업 BF의 대표 ‘윤자유’(한효주)와 그녀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한 퇴역 장교 출신의 경호원 ‘우채운’(주지훈)이 의문의 죽음과 사건들에 휘말리며, 배후의 실체를 쫓는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

주지훈은 테러 사건의 배후를 쫓는 전직 군인 출신 경호원 ‘우채운’으로 분했다. 한효주는 거대 생명공학기업 ‘BF’ 그룹 대표 ‘윤자유’ 역을 맡았다.

앞서 한효주는 디즈니+ '무빙'으로 큰 사랑을 받은 만큼 부담도 있을 터. 한효주는 "디즈니+에서 무빙이 많은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지배종이 무빙만큼이나 사랑 받았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 사진=조준원기자
/ 사진=조준원기자
이어 그는 "윤자유라는 캐릭터는 배양세포를 연구하는 연구원으로 1차 산업을 건들어서 생명의 위협을 받는 인물"이라며 "1화에서 드라마의 문을 여는 씬이기 때문에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테드 강연도 찾아보고 레퍼런스가 될 만한 것들을 찾아보고 연습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

이어 "원래 연습보다는 현장감의 라이브한 느낌을 살려서 하는 편이라 연습을 잘 안하는 편인데 이 씬은 다 외워서 했던 것 같다. 프롬포터를 읽으면 되는 거라 외우지 않아도 된다고 했는데 완벽하게 하고 싶어서 다 외우고 현장에 갔다"고 비하인드를 밝혔다.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 캐릭터에 남다른 노력도 했다고. 한효주는 "윤자유는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 캐릭터"라며 "그래도 감정에 변주를 주기 위해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 고민을 많이 했던 것 같다. 목소리 톤이나 이런 것을 바꾸려고 했다. 평소에 말하는 목소리보다 전체적으로는 버석한 나뭇잎같은 캐릭터로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느낌으로 만들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배종'는 오는 10일 디즈니+에서 공개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