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재 업고 튀어
선재 업고 튀어
교복하면 떠오르는 두 배우, 김혜윤과 변우석이 풋풋한 로맨스로 안방극장을 물들인다.

tvN 새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극본 이시은, 연출 윤종호 김태엽) 제작발표회가 3일 오후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자리에는 윤종호 감독을 비롯해 배우 변우석, 김혜윤, 송건희, 이승협이 참석했다.

'선재 업고 튀어'는 삶의 의지를 놓아버린 순간, 자신을 살게 해줬던 유명 아티스트 류선재(변우석), 그의 죽음으로 절망했던 열성팬 임솔(김혜윤)이 최애를 살리기 위해 시간을 거슬러 2008년으로 돌아가는 타임슬립 로맨스다.
선재 업고 튀어
선재 업고 튀어
이번 작품에서 톱스타를 연기한 변우석. 그는 이날 "역할을 준비하면서 참고한 톱스타는 없다. 다만 캐릭터가 살아온 삶을 봤다. 그리고 톱스타의 모습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과거와 톱스타가 된 이후의 모습을 차이를 크게 하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선재 업고 튀어
선재 업고 튀어
팬을 연기한 김혜윤은 "난 누군가를 엄청나게 덕질을 해본 경험은 없다. 그래서 간접 경험으로 솔이 역할을 연기했다. 대신 참고를 했다면 저희 팬 분들이 저에게 편지 써주는 것이나 만났을 때 팬들의 모습을 떠올리며 솔이를 연기했다"고 고백했다.
선재 업고 튀어
선재 업고 튀어
레트로한 매력이 드러날 '선재 업고 튀어'다. 이들이 돌아가는 배경은 바로 2008년. 윤 감독은 2008년을 배경으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 "작가님께 여쭤봤다. 지금은 스마트폰 시대지만 마지막 폴더폰 세대, DVD 세대다. 지금은 잊혀가는 싸이월드가 현재와 2008년을 공존하며 왔다갔다 하며 충분히 영상미로 차이를 둘 수 있을 것 같았다. 2008년이면 전국민이 들썩였던 베이징 올림픽, 박태환 야구 장미란 등 유명한 스포츠 선수들이 많다. 그 시대를 추억할 수 있을 만한 과거면 좋겠다는 것이 2008년을 선택한 배경이지 않나 싶다"고 밝혔다.
선재 업고 튀어
선재 업고 튀어
캐스팅 이유에 대해 윤 감독은 “작가님에게 물었다”면서 “초반 솔이가 극을 이끌어가기 때문에 솔이 역이 중요했다. 작가님이 김혜윤을 염두에 두고 집필했다고 하더라. 저 역시 같이 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선재는 수영선수의 피지컬과 톱스타의 비주얼이 있어야 했다. 연기도 연기지만 비주얼이 돼야했다. 그래서 변우석을 캐스팅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선재 업고 튀어
선재 업고 튀어
특히나 기대되는 것은 두 사람의 로맨스 호흡이다. 변우석과 김혜윤은 각각 189cm와 160cm의 설레는 키차이로 화제가 모으기도 했다. 김혜윤은 로맨스 호흡에 대해 "오빠가 만났을 때부터 굉장히 편하게 해줘서 개인적으로 호흡이 좋았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변우석은 "혜윤이가 내 말에 호응을 잘 해주고 잘 웃어주더라. 내가 편하게 한 게 아니라 혜윤이가 나를 편하게 해줘서 나의 편한 모습이 나왔다. 그런 모습이 드라마에 나올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해 기대를 모았다.

오는 8일 오후 8시 50분 첫 방송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