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주)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사진=(주)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배우 손석구가 사실이 아닌 댓글을 보고 화 난 적이 있다고 고백했다.

22일 손석구는 서울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인터뷰를 진행, '댓글부대'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댓글부대'는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후 정직당한 기자 임상진(손석구)에게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손석구는 대기업의 횡포를 고발하는 기사를 쓰고 정직당한 뒤 복직을 노리는 기자 임상진 역을 맡았다.

영화명처럼 작품의 소재는 댓글이다. 이날 손석구는 댓글을 찾아보냐는 질문에 "다 본다"고 답했다. 그는 "요즘 SNS를 안 보면 기인 취급을 받을 정도로 당연해지지 않았나. 저도 본다. 댓글이라는 게 생산되어서 눈앞까지 왔을 때는 당사자가 해석하는 능력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사실이 아닌 댓글들이 제 폐부를 찔렀다"며 "당시에는 보고 화도 났다"고 밝혔다.

반대로 보고 감동한 댓글도 있다고 전했다. 손석구는 "연기자이자 아티스트로서 제가 하는 일은 저를 보여주는 거라고 생각한다. 저를 보여줌으로써 누군가도 '있는 그대로의 내가 되는 게 행복할 수 있구나'를 연기로 풀어낸다고 생각한다. '이 사람 보니 나도 나 스스로가 되어야겠다'라는 댓글이 '연기 잘해요', '영화 좋아요'만큼 좋다. 제 소명이라고 생각한다"고 이야기했다.

'댓글부대'는 오는 27일 개봉한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