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텐아시아DB
/ 사진=텐아시아DB
가수 MC몽이 코인 상장 뒷거래 의혹에 휘말린 가운데 재판에 불참하게 입장을 밝혔다.

12일 밀리언 마켓 측은 “MC몽(신동현)은 최근 서울남부지법으로부터 증인으로서 출석 요구를 받았다. 그러나 이 사건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어 재판부에 탄원서를 제출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별개로 해당 사건과 관련하여 MC몽에 대한 억측은 자제를 부탁드린다”며 “사실에 기반하지 않은 억측 및 허위사실 유포, 재생산에 대해서는 단호히 법적 대응 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1부(부장판사 정도정)는 이날 오후 2시 배임수재 혐의로 기소된 이상준(55) 전 빗썸홀딩스 대표와 프로골퍼 안성현(43)씨, 배임증재 혐의로 기소된 코인 발행사 직원 송모(38)씨와 사업가 강종현(42)씨 등에 대한 6차 공판기일을 진행했다.

검찰은 MC몽을 증인으로 채택해 증인신문을 진행하려 했지만 MC몽은 출석하지 않았다. MC몽은 재판부에 공황장애 등의 이유로 법정 출석이 어렵다고 요구했고, 영상 신문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MC몽은 앞서 지난해 12월과 지난 1월, 지난달 등 총 3차례 증인 소환장을 받았지만 출석하지 않아 30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받았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