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 세계적 팝스타 베키G와 글로벌 싱글 'Amigos' 발매
비비(BIBI)가 세계적인 팝스타 베키 지(Becky G)와 함께 글로벌 차트를 정조준한다.

비비와 베키G의 컬래버레이션 싱글 'Amigos'는 17일 오후 2시 전세계 동시 공개된다. 글로벌 K팝스타와 세계적인 라틴 아티스트의 매력적인 협업인 만큼, 장르를 초월한 폭 넓은 음악 팬들의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베키G는 'Mayores' 'Sin Pijama' 등 메가히트곡을 발표하며 라틴 팝계를 대표하는 젊은 여성 아티스트다.

'Amigos'는 비비와 베키G의 거부할 수 없는 보컬이 매력적인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재치있으면서도 도발적인 스타일에 리드미컬한 비트가 강조된 노래다. 케이팝과 라틴 아티스트, 두 문화의 결합이 새로운 매럭을 전달할 예정이다.

비비는 베키G와의 협업에 대해 "처음 베키G의 목소리를 듣고 사랑에 빠질 정도로 매력적이었다. 어떻게 하면 이 노래가 더 빛날 수 있을까 고민했고 평소 스타일과 다르게 변화를 줬다. 저희 둘 음색의 아름다운 조화를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베키G 역시 "제가 컬래버레이션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모두가 알고 있다"며 "비비와 함께한 이 곡은 문화의 결합이자, 국경을 초월하는 음악의 힘을 증명한다. 무척 기대가 된다"고 설레는 마음을 전했다.

비비는 이번 싱글을 통해 글로벌 아티스트로 더욱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비비는 글로벌 싱글 ‘The Weekend’가 29위를 차지하며 미국 탑40 라디오 차트에 진입한 최초의 한국 여성 솔로 R&B아티스트에 등극한 바 있다. 또 데뷔 첫 정규앨범 'Lowlife Princess-Noir'는 美 타임지 선정 '올해의 베스트 K팝 앨범'에 꼽히는 등 호평을 받았다.

비비만의 파격적인 스타일링과 색이 분명한 음악, 그리고 영화, 드라마 예능, 광고,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세 아티스트로 떠오른 가운데 전 세계 음악 시장도 반응하며 영향력이 무한 확장되고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