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지섭, 허준호, 안길강 /사진제공=51K, 스토리제이컴퍼니, 빅스엔터테인먼트](https://img.hankyung.com/photo/202310/BF.34908418.1.jpg)
27일 넷플릭스 측은 누아르 액션 시리즈 '광장'에 출연하는 출연진 라인업을 공개했다. '광장'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스스로 아킬레스건을 자르고 광장 세계를 떠났던 기준(소지섭 역)이 조직의 2인자였던 동생 기석(이준혁 역)의 죽음으로 11년 만에 돌아와 복수를 위해 그 배후를 파헤치는 누아르 액션.
![이범수, 공명, 추영우 /사진제공=이범수, 사람엔터테인먼트, 제이와이드컴퍼니](https://img.hankyung.com/photo/202310/BF.34908419.1.jpg)
기준의 동생 기석 역은 이준혁이 특별 출연한다. 기석은 형이 떠난 후, 자신이 속한 조직인 주운을 기업으로 키워내 전무까지 되었으나 의문의 죽음을 맞이해 사건의 도화선이 된다. 기준이 속한 조직 주운의 대표 이주운과 경쟁 구도에 있는 봉산의 수장인 구봉산은 각각 묵직한 존재감의 대명사인 허준호와 안길강이 연기한다.
주운과 함께 서울을 양분한 조직에서 역시 기업이 된 봉산의 후계자 준모 역은 공명이 맡는다. 주운의 수장인 이주운의 아들이자 현직 검사로 조직과는 거리를 두고 있지만, 방향 모를 야심으로 사건에 긴장감을 드리우는 금손은 추영우가 맡았다.
![조한철, 차승원, 이준혁 /사진제공=눈컴퍼니, YG엔테인먼트, 에이스팩토리](https://img.hankyung.com/photo/202310/BF.34908420.1.jpg)
영화 '독전 2', '20세기 소녀', '콜', '독전', '럭키'와 '뷰티 인사이드' 등 제작한 용필름과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 홈'을 비롯해 '여신강림', '쌉니다 천리마마트', '타인은 지옥이다' 등 스튜디오 N이 함께 제작한다. 연출은 웹툰 원작의 액션 드라마 '통 메모리즈'로 주목받은 최성은 감독이 맡는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