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KOZ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KOZ엔터테인먼트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호성적을 지속하고 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19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9월 23일 자)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는 지난 4일 발매한 미니 1집 ‘WHY..’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162위로 진입했다. 이들은 또한 ‘이머징 아티스트’, ‘히트시커스 앨범’ 등 2개 차트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특히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신흥 뮤지션을 대상으로 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이들은 ‘월드 앨범’ 3위, ‘톱 앨범 세일즈’ 10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10위에 안착하고, ‘빌보드 아티스트 100’에도 64위로 진입하는 등 총 7개 부문에 차트인했다.

‘WHY..’는 사랑하고 이별하는 순간의 여러 감정을 솔직하게 노래해 청춘의 공감을 자극하는 앨범이며, 타이틀곡 ‘뭣 같아’는 강렬한 기타 사운드를 중심으로 멤버들의 진솔한 감정을 직관적인 가사와 퍼포먼스로 표현한 곡이다.

한편, 보이넥스트도어는 20일 오후 6시 MBC M ‘쇼! 챔피언’에 출연해 ‘뭣 같아’ 무대를 선보이고, 같은 날 경기도 용인시 경희대학교 국제 캠퍼스 축제 무대에도 오르는 등 쉴 틈 없는 음악 활동을 이어간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