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머니' 스틸컷./사진제공=MBC](https://img.hankyung.com/photo/202006/BF.22812646.1.jpg)
이날 방송에서는 진동섭, 이병훈, 강용철, 강성태 전문가가 출연 초, 중, 고등학교 학사 일정부터 2021학년도 대학 입시까지 어디서도 들어보기 힘든 현실성 높은 정보를 대방출한다.
특히 광속으로 진행되는 입시 일정과 모의고사 경험 부족 등 코로나19의 최대 피해자로 불리는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을 위한 공부 전략부터 2021학년도 대입에 달라진 점 등 알찬 정보들로 꽉 채울 예정이다. 또한 내년부터 완전히 바뀌는 2022학년도 수능의 변화들까지 꼼꼼하게 전한다고 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전문가들은 막막한 상황으로 낙담할 수밖에 없는 학생들을 위해 따뜻한 격려도 잊지 않는다. 이병훈 전문가는 “용기를 좀 드리자면 나만 힘든 게 아니다. 우리 모두 다 같이 힘든 것이기 때문에 조금 더 용기를 가졌으면 좋겠다”며 마음의 환기를 일으킨다.
진동섭 전문가는 “이런 불리한 상황들을 어떻게 이겨냈는가 하는 것이 평가 요소가 될 것이다. 지금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좀 더 슬기롭게 생각하고 대처하길 바란다”며 현실적인 조언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개학 대비 전문가들의 초특급 정보와 따뜻한 솔루션은 5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공부가 머니?'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