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이효리(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강호동, 이승기, 유재석/ 사진=텐아시아DB
이효리(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강호동, 이승기, 유재석/ 사진=텐아시아DB
이효리, 강호동, 유재석, 이승기는 최고의 스타다.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것 자체로 시청자들의 기대가 높아진다. 이들이 내년 초 새로 시작하거나, 시즌2로 돌아오는 예능 프로그램에 나란히 출연한다. 공교롭게도 비슷한 시기에 방송하는 프로그램들이라 맞대결 구도가 형성될 전망이다.

JTBC ‘효리네 민박’은 지난 8일 ‘시즌2’ 제작 소식을 알렸다. ‘효리네 민박’은 이효리-이상순 부부가 실제 거주 중인 제주도 집을 민박집으로 운영하며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생활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시즌1에서는 이효리-이상순 부부와 반려견, 반려묘, 아르바이트 생으로 출연한 가수 아이유가 민박객들과 자연스레 어우러지며 소소한 재미를 안겼다. 여기에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까지 더해져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선사했다.

특히 ‘여성들의 워너비’이자 ‘유행의 아이콘’ 이효리는 ‘소길댁’ 그 자체로 수수하고 털털한 매력을 드러내며 더 친근하게 다가왔다. 아이유를 비롯해 자신보다 젊은 민박객들에게 건네는 따뜻한 조언,남편 이상순에 대한 거침없고 솔직한 애정 표현 등도 많은 공감을 샀다.

지난 9월 종영 이후 시즌2를 원하는 시청자들의 요청이 꾸준히 이어졌다. 하지만 시즌1 방송 이후 ‘사생활 침해’ 등의 논란이 불거져 결정하기가 쉽지 않았다.

제작진은 가을 내내 이효리-이상순 부부와 논의를 계속했다. 이효리-이상순 부부는 민박객들과 쌓인 추억, 제작진과의 돈독해진 관계로 시즌2 제작에 마침내 동의했다.

‘효리네 민박’ 시즌2는 2018년 1월 중 촬영이 시작된다. 겨울 제주와 효리네 민박집 풍경을 담는다.

‘효리네 민박’ 시즌2 제작 확정 소식이 전해진 이날 강호동이 새 토크쇼 ‘토크몬’ MC를 맡는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토크몬’은 과거 강호동과 ‘야심만만’ ‘강심장’을 함께했던 박상혁 PD가 연출을 맡은 프로그램이다. ‘야심만만’ ‘강심장’과 비슷한 포맷으로 다양한 분야의 연예인들이 출연하는 토크버라이어티 형식이 될 전망이다.

현재 강호동은 ‘아는형님’ ‘한끼줍쇼’ ‘신서유기 외전-강식당’ 등의 프로그램에 출연 중이다. 제2의 전성기를 누리며 그야말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여기에 과거 ‘야심만만’ ‘강심장’ ‘무릎팍도사’ 등 토크쇼 형식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날카로운 질문과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진행으로 인기를 끈 만큼 새 토크쇼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토크몬’은 1월 방송 예정이다.

강호동과 선의의 경쟁자로, 명불허전 ‘국민MC’인 유재석은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이하 ‘슈가맨2’)로 돌아온다. 시즌 1과 마찬가지로 유희열과 호흡을 맞춘다.

‘슈가맨’은 한 시대를 풍미하다 사라진 추억의 가수를 불러내 과거의 히트곡과 근황을 듣고 그 노래를 새로운 버전으로 재창조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2015년 방송된 ‘슈가맨1’에는 노이즈, 스페이스A, Y2K, 김현성, 야다, 플라워, 정재욱, 샵, 유피 등이 출연, 6%에 가까운 시청률을 기록하며 사랑 받았다.

유재석은 국민MC답게 깔끔하고 위트있는 진행으로 프로그램을 이끌었다. 특히 ‘무한도전’ ‘런닝맨’ ‘해피투게더’ 등 지상파 3사 대표 예능에서 활약하던 그가 종합편성채널 JTBC에 처음 진출해 새로운 프로그램 MC로 활약하는 자체가 신선함을 더했다.

‘슈가맨2’는 1월 14일 일요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지난 10월 전역과 동시에 ‘열일’을 예고한 이승기는 tvN 드라마 ‘화유기’로 시청자를 만난다. 동시에 SBS 새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 출연을 확정하며 ‘예능인’ 이승기의 활약도 예고했다.

‘집사부일체’는 물음표 가득한 청춘들의 동고동락 인생과외를 그린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승기와 배우 이상윤, 그룹 비투비 멤버 육성재, 코미디언 양세형 등이 출연, 지난 4일 첫 촬영을 시작했다.

이승기는 앞서 ‘1박2일 ‘강심장’ ‘신서유기’에서 ‘허당’ 매력을 과시하며 남다른 예능감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가수, 배우는 물론 예능인으로도 합격점을 받은 만능엔터테이너다. ‘바른청년’ 이미지로 남녀노소 모두의 사랑을 받고 있는 그의 예능 복귀에 시청자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집사부일체’는 내년 초 방송 예정이나, 구체적인 편성 날짜는 미정이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