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선
[텐아시아=윤소희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고(故) 박병선, 심장마비로 별세한 그는 누구?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2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박병선이 올랐다.
배우 박병선이 지난달 31일 심장마비로 별세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관심이 뜨겁다.
고(故) 박병선은 1968년생으로 1995년 SBS 공채 5기 탤런트로 데뷔했다. 이후 ‘여인천하’, ‘무인시대’, ‘여우야 뭐하니’, ‘불멸의 이순신’, ‘사랑과 전쟁’ 등의 드라마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특히 지난 2003년 ‘무인시대’에서 고(故) 박병선은 강종 역으로 열연을 펼쳐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앞서 2일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뉴고려병원에 따르면 박병선은 지난달 31일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났다. 병원 측은 “2일 오전 고인의 발인식이 엄수됐다”고 밝혔다.
TEN COMMENTS,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윤소희 인턴기자 sohee816@
사진제공. KBS1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