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독
탑독
탑독

그룹 탑독이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주제가를 부른다.

탑독은 오는 3월부터 방영하는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OST 오프닝 곡인 ‘버터플라이 코어(Butterfly Core)’에 참여한다.

‘명탐정 코난’은 아오야마 고쇼의 원작으로 지난 1996년 일본에서 첫 방영하며 2000년 국내 방영을 시작했다. 방영과 동시에 선풍적인 인기를 끈 ‘명탐정 코난’은 일본에 ‘코난 박물관’이라 불리는 ‘아오야마 고쇼 기념관’까지 설립되며 일본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방문지로 꼽히고 있다. 또한 약 20여 년 동안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매년 극장판까지 제작하는 롱런 현상을 보였다.

일본의 ‘명탐정 코난’ 관계자는 “한국의 투니버스 채널을 통해 방영되고 있는 코난이 한국에서 약 15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어 행복하다“며 ”새로운 에피소드가 편성될 때마다 일본의 최정상 아티스트가 참여한 오프닝 곡을 리메이크해 한국의 실력파 가수들이 부르고 있다“고 밝혔다.

오프닝 곡 음색이 잘 어울린다는 극찬을 받은 탑독은 “일본의 오프닝 곡을 리메이크해 저희 탑독만의 목소리로 부르게 되어 정말 영광다”며 “코난의 열혈 시청자에서 OST 가수로 도전할 수 있어 기쁘다. ‘명탐정 코난’과 더불어 OST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존 한국어 버전을 부른 가수는 간미연, 보이프렌드 등으로 탑독이 그다음을 이어 나간다.

탑독은 1월 일본 콘서트를 시작으로 월드투어를 진행 중에 있으며, 오는 14일 브라질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스타덤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