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손석희 종합편성채널 JTBC 앵커가 6.4 지방선거 개표방송을 진행한다.28일 JTBC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치러지는 오는 6월 4일에 개표방송 ‘2014 우리의 선택’을 방송한다”고 밝혔다.
JTBC에 따르면 개표방송 진행은 손석희 앵커가 맡는다. 손석희 앵커는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2014 우리의 선택’ 1부 진행을 맡아 두 시간 동안 전국의 개표 현황과 선거 판세 등을 전한다. 이와 함께 이어지는 ‘뉴스9’도 평소보다 한 시간 확대 편성된다. 손석희 앵커가 1부 진행을 맡은 ‘2014 우리의 선택’은 총 3부로 구성돼 오전 1시까지 진행된다.
투표가 종료되는 오후 6시에는 ‘JTBC 예측조사’ 결과가 발표된다. 최대 격전지인 서울과 경기, 인천, 부산의 선거 결과를 개표 전에 예측, 분석함으로 유권자의 궁금증 해소에 도움이 될것으로 보인다. 또한 JTBC는 국내 선거 여론조사 최초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전화조사를 함께 사용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JTBC는 “젊은 층의 참여가 저조한 기존 전화조사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20~40대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설문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오병상 JTBC 보도총괄은 “후보 당락이나 승패를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선거 결과가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지 시청자의 관점에서 보도하겠다”고 밝혔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JTBC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