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데이식스(DAY6)가 두 번째 정규앨범 ‘MOONRISE’로 돌아온다.
오늘(6일) 정오 공개되는 데이식스의 두 번째 정규앨범 ‘MOONRISE’에는 총 18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좋아합니다’를 포함해 신곡 ‘Better Better’와 ‘노력해볼게요’, 하반기 발표곡과 데뷔앨범 수록곡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만날 수 있다.
타이틀곡 ‘좋아합니다’는 80년대 후반 록 사운드를 데이식스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록 발라드다. 아름다운 코드 진행 위로 “좋아합니다”와 함께 나오는 후렴 코러스와 강렬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표현이 서툴고 마음 여린 남자의 진심을 가사로 담았다.
수록곡 ‘Better Better’는 살아가는 데 있어 가장 큰 이유가 돼주는 연인의 소중함을 표현한 노래로 다양한 구성과 드라마틱한 전개가 돋보이는 팝 록 장르다. 또 다른 수록곡 ‘노력해볼게요’는 멤버 원필이 조건 없는 엄마의 사랑을 생각하며 쓴 곡으로 자신 또한 그런 사랑을 나누며 살고 싶다는 내용을 담았다. 곡의 섬세한 감성을 담아내기 위해 원필이 그랜드 피아노 녹음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는 설명이다.
데이식스는 정규 2집 ‘MOONRISE’ 발매를 기념해 오늘(6일) 오후 8시 서울 서교동 무브홀에서 ‘Every DAY6 December’라는 미니 콘서트를 열고 이를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이어 22일부터 25일까지는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Every DAY6 Concert in December’라는 타이틀의 공연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최정민 인턴기자 mmm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