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위드 유' 베트남·싱가포르 차트 석권…MV 1300만·샤잠 20만 돌파
방탄소년단 지민의 '위드 유(With You)'가 글로벌 차트를 장악하며 동남아에서도 강세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인기다.

빌보드 베트남 '핫100' 26일자 최신 차트에서 지민의 첫 OST '위드 유'가 발매 4주차 기록으로 한국 OST 최고 순위인 9위에 등극했다.

이는 한국 드라마 OST 최초이자 유일하게 4주 연속 최고 높은 순위의 '톱10'에 성공한 것으로 발매 첫주 한국 드라마 OST 중 가장 높은 순위인 3위로 데뷔 신기록을 세우고 둘째주 4위 세째주 7위 네째주 9위로 한국 드라마 OST 최초의 기록을 세우고 있다.

싱가포르의 'RIAS'에서는 20주차 '톱 리저널 차트' 7위에 이어 '톱 스트리밍 차트' 21위 안착으로 빌보드 베트남 '핫100 차트'와 마찬가지로 4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특히, 발매 첫주 'RIAS'에서 단 4일간의 트래킹으로 '톱 스트리밍 차트' 8위에 올라 한국 드라마 OST 최고 순위 데뷔 기록으로 놀라움을 안겼으며 4주 연속 차트인한 것으로 놀라운 인기를 알 수 있다.

세계 각국 및 동남아 지역의 주요 차트에서 한국 OST를 빛내고 있는 지민의 '위드 유'는 26일 공식 뮤직비디오 1300만 조회수를 넘어 아티스트 출연 없이 유튜브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글로벌 음악 검색 사이트 샤잠에서 같은날 26일 검색량 20만을 돌파했으며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30일간 차트인 달성으로 주요 글로벌 음원 차트 및 플랫폼에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