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키즈, 인스타그램 팔로워도 터졌다…막강한 영향력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각종 SNS 채널 팔로워 기록에서 폭발적 성장세를 보이며 글로벌 인기와 영향력을 입증했다.

스트레이 키즈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은 지난달 23일 팔로워 수 2000만을 돌파했다. 2020년 10월 기준 900만 팔로워를 기록한 데 이어 약 1년 반 만에 2배 이상 증가하고 'K팝 4세대 대표주자'의 막강한 기세를 자랑했다. 멤버들은 "우리 스테이(팬덤명: STAY)가 큰 관심과 사랑을 보내 주신 덕분에 2000만 팔로워를 달성하게 됐다. 저희의 일상을 함께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사진을 더욱 잘 찍을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재치 있는 소감과 더불어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해당 채널은 2018년 1월 개설 이래 멤버들의 일상 속 여러 순간들을 나누는 소통 창구로써 팬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무대 밖 소소한 일상은 물론 직접 그린 그림 등 팬들이 궁금해하는 모습들을 공유하고 유대를 강화하고 있다. 해외 스타와의 특별한 인연도 이어가고 있다. 앞서 영화 '데드풀'의 주연 배우 라이언 레이놀즈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서로의 '찐팬'임을 밝혀 글로벌 화제를 모았고, 3월 18일에는 라이언 레이놀즈가 새 미니 앨범 'ODDINARY'(오디너리)를 홍보하는 게시글을 업로드해 팬들을 미소 짓게 했다.

최근 데뷔 4주년을 맞이한 스트레이 키즈는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900만을 달성하는 겹경사를 누렸다. '자체 프로듀싱' 그룹만의 특장점을 녹인 송 캠프, 커버 곡 콘텐츠, 브이로그, 예능까지 풍성한 자체 콘텐츠로 특급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올해 1월 1일 새해 포부와 목표를 담은 영상 'Stray Kids "STEP OUT 2022"'(스트레이 키즈 "스텝 아웃 2022")에서 약속한 '2 Kids Room'(투키즈룸)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 공개 중이다. 멤버 2인 조합의 특별한 케미스트리를 엿볼 수 있는 해당 콘텐츠에 전 세계 스테이들이 열띤 호응을 쏟아내고 있다.

작년 8월 'JYP엔터테인먼트 제작 앨범 최초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정규 2집 'NOEASY'(노이지)의 비약적인 성공 이후 약 7개월 만에 컴백한 스트레이 키즈는 국내외 여러 지표에서 '커리어 하이'를 찍고 K팝 대세 행보를 달리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미국 빌보드에서 역대급 성적을 거두는 기염을 토했다. 3월 29일(이하 현지 시간) 빌보드 공식 발표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4월 2일 자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아티스트 100' 정상을 동시 석권했다.

또 신보와 타이틀곡으로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월드 앨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까지 빌보드 6개 차트 1위를 비롯해 빌보드 최신 차트 총 13개 부문에서 팀 자체 최고 순위로 진입하는 진기록을 썼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