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tone Music Entertainment)
(사진=Stone Music Entertainment)


가수 하성운의 스페셜 앨범 ‘유’(YOU)가 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유’는 하성운이 팬들에게 전하고픈 마음을 선물처럼 담아 낸 앨범으로, 하성운이 가창에 참여한 OST 중 제목에 ‘You’가 들어가는 4곡과 신곡이자 타이틀곡인 ‘캔트 리브 위드아웃 유’(Can't Live Without You) 등 5곡으로 구성된 미니 앨범이다.


이와 관련해 Stone Music Entertainment는 “하성운과 함께 했던 작업물들 중 유독 ‘유’(YOU)로 끝나는 곡이 많았다. 이 점이 재미있게 느껴져 제목에 ‘유’가 들어가는 OST 4곡과 신곡을 더해 이번 앨범을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앞서 공개된 ‘유’의 앨범 재킷은 하얀 눈 위에 핀 빨간 동백꽃을 형상화한 것으로 ‘당신만을 사랑합니다’라는 동백꽃의 꽃말처럼 팬들을 향한 하성운의 고백을 감동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타이틀곡인 ‘캔트 리브 위드아웃 유’는 하성운의 감미로운 미성이 돋보이는 R&B 장르의 곡으로 백현의 ‘놀이공원’을 작곡한 Royal Dive(로얄 다이브), Saimon(사이먼)과 가수이자 작곡자로 활동 중인 $UN(썬)이 작사, 작곡으로 참여하여 기대감을 높인다.


이번에 하성운은 시간이 흐를수록 커지는 사랑의 감정을 표현한 가사를 통해 팬들에게 전하고 싶었던 진심을 노래하며 듣는 이에게 큰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캔트 리브 위드아웃 유’ 외에 수록되는 ‘띵크 오브 유(Think of You)’는 배우 박민영, 김재욱 주연의 드라마 ‘그녀의 사생활’에 삽입된 OST로 하성운이 솔로 데뷔 후 처음으로 참여한 OST며, ‘폴 인 유(Fall in You)’는 드라마 ‘여신강림’의 OST로 사용돼 많은 사랑을 받은 노래다. ‘잇츠 유(It's You)’는 레트로 기획앨범 ‘리와인드 : 블러썸’(Rewind : Blossom) 수록곡이며, ‘땡큐(Thank You)’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환승연애’ OST로 하성운의 달콤한 목소리를 감상할 수 있는 곡이다.


한편 감각적인 트랙리스트의 구성을 통해 겨울의 따스한 감성을 담아낼 스페셜 앨범 ‘YOU’는 9일 오후 6시 뮤직비디오와 함께 발매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