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쇼박스
/사진제공=쇼박스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을 연출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과 주인공 스즈메 역을 맡은 하라 나노카가 내한한다.

22일 배급사 쇼박스에 따르면 오는 3월 7일부터 9일까지 신카이 마코토 감독과 하라 나노카가 동반 내한한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너의 이름은.'으로 글로벌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던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특히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너의 이름은.'에 이어 '날씨의 아이' 그리고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까지 일본 현지에서 3연속 1000만 관객을 동원하며 트리플 천만 감독에 등극했다.

이어 일본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로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2002) 황금곰상 이후 21년 만에 세계 3대 영화제로 꼽히는 제73회 베를린국제영화제 공식 경쟁 부문에 초청되는 쾌거를 이뤘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초속5센티미터'(2007)와 전작들을 비롯해 '너의 이름은.'(2017) '날씨의 아이'(2019) 등 신작이 개봉할 때마다 잊지 않고 내한하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이번 '스즈메의 문단속' 또한 개봉일에 맞춰 다시금 한국을 찾은 만큼 활발한 홍보 활동은 물론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된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과 함께 내한하는 하라 나노카는 '스즈메의 문단속'에서 주인공 스즈메의 목소리 역을 맡았다.

한편 '스즈메의 문단속'은 오는 3월 8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