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웨이크원
사진제공=웨이크원
가수 로이킴이 진한 가을 무드로 발매 열기를 지속하고 있다.

로이킴은 지난 21일 공식 SNS를 통해 새 싱글 '내게 사랑이 뭐냐고 물어본다면'의 라이브 클립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가을 들녘을 어스름하게 물들인 노을 속에서 신곡을 부르는 로이킴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톤온톤 스타일링으로 차분하고 깊이 있는 매력을 드러낸 로이킴과 따뜻한 무드의 영상이 '내게 사랑이 뭐냐고 물어본다면'의 감성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로이킴은 한 편의 아름다운 시 같은 가사를 섬세하게 표현하며 몰입도를 높였고, 한층 짙고 단단해진 보컬로 성숙해진 음악성을 입증했다.

'내게 사랑이 뭐냐고 물어본다면'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랑 이야기를 담은 로이킴표 감성 발라드이다. 이 곡은 발매 직후 초고속으로 멜론 TOP100에 진입한 이후 계속해서 상승세를 이어가며 이름을 올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벅스, 지니, 바이브, 유튜브 뮤직 등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로이킴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각종 콘텐츠 또한 인기다. '내게 사랑이 뭐냐고 물어본다면' 뮤직비디오는 물론, 선공개한 신곡 라이브, '환승연애3' 동진·다혜 커플과 협업한 콘텐츠 등이 연이어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이름을 올려 그 영향력을 증명하기도 했다.

성공적인 발매로 가을 감성을 정조준하고 있는 로이킴은 12월 단독 콘서트 'Roy actually(로이 액츄얼리)'로 열기를 더한다. 서울 콘서트는 12월 7일과 8일 서울 올림픽공원 핸드볼 경기장에서, 부산 콘서트는 12월 28일 부산 KBS홀에서 개최된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