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보이넥스트도어 명재현/사진제공=KOZ ENTERTAINMENT
그룹 보이넥스트도어 명재현/사진제공=KOZ ENTERTAINMENT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속사포 같은 랩으로 자체 스피드업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감탄을 자아냈다.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는 15일 오후 4시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미니 2집 'HOW?'(하우)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보이넥스트도어는 타이틀곡 'Earth, Wind & Fire'(어스, 윈드&파이어) 무대를 통해 속사포 같은 랩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성호는 이에 대해 "이번 타이틀곡의 포인트 구간은 빠른 랩을 하는 자체 스피드업 구간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처음에는 '이걸 라이브로 할 수 있을까' 걱정을 많이 했다. 이 구간을 소화하기 위해서 엄청나게 많은 연습을 했다"며 "연습으로 안 되는 건 없다는 걸 깨달았다. 정말 연습을 많이 해놨기 때문에 오히려 녹음은 수월하게 했다"며 뿌듯함을 드러냈다.

명재현은 이 파트의 어려움 중 하나를 음정으로 꼽았다. 그는 "빠르면서도 음정이 잘 맞아야 하는 구간이다. 피아노로 한 글자 한 글자 음정을 맞춰 연습했다"며 즉석 자체 스피드업 구간 랩을 라이브로 선보여 감탄을 자아냈다.

또한, 멤버들은 빠른 템포에 맞춘 퍼포먼스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운학은 "빠른 템포에 맞게 안무를 만들다 보니 촘촘하게 디테일을 맞추는 데에 최선을 다했다"며 이야기했다.

이어 리우는 "사소한 디테일 하나하나를 퍼포먼스 디렉터와 상의해 결정하는데 이번에는 디렉터들이 우리를 믿고 맡겨주셔서 우리의 색이 더 잘 담기지 않았나 생각한다"며 지금까지의 성장을 언급했다.

미니 2집 'HOW?'는 '첫사랑 이야기 3부작'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다. 만남과 이별 사이의 다양한 감정에 집중한 이 앨범은 타이틀곡 'Earth, Wind & Fire'를 포함해 총 7개 수록곡을 담았다.

타이틀곡 'Earth, Wind & Fire'는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자연처럼 뜻대로 되지 않는 사랑에 요동치는 감정을 그린다. 또한, 가수 지코(Zico)와 프로듀서 팝타임(Pop Time)의 프로듀싱이 더해져 멤버들의 창작 역량을 끌어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이넥스트도어 미니 2집 'HOW?'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