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KBS
/ 사진제공=KBS
배우 오현경이 첫 일일극에 출연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25일 오후 KBS 1TV 새 일일드라마 '수지맞은 우리' 온라인 제작 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연출을 맡은 박기현 감독, 배우 함은정, 백성현, 오현경, 강별, 신정윤이 참석했다.

KBS 1TV 새 일일드라마 '수지맞은 우리'(연출 박기현 / 극본 남선혜 / 제작 몬스터유니온, 삼화네트웍스)는 추락한 스타 의사 진수지(함은정 분)와 막무가내 초짜 의사 채우리(백성현 분)의 쌍방 치유, 정신 승리, 공감 로맨스 & 핏줄 노노! 호적 타파, 신개념 가족 만들기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오현경은 "요즘 많은 시청자분들이 호흡이 긴 드라마를 좋아하지 않으시지 않나. 호흡이 긴 작품을 찾던 와중에 연락이 왔다. 감독님께 연락이 와서 참 감사했다"면서 "'내가 이 역할에 맡는다고 생각하시는구나', 해서 기뻤다"고 소감을 밝혔다.
/ 사진제공=KBS
/ 사진제공=KBS
그러면서 "내 나이쯤 되면 가족에 대해서 생각이 많아진다. 엄마나 부모의 형태가 이기적이 되어가는 것 같은데 우리 엄마 세대는 정말 희생스럽지 않나. 온전한 가족이 아니더라도 같이 가족 형태를 이루고 살 수 있는지 가족이 되어줄 수 있는가. 따뜻한 드라마를 통해서 나도 한번 느껴보자 해서 선택하게 됐다"고 역할을 맡게 된 이유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오현경은 타 일일극과 '수지맞은 우리'의 차별점에 대해 "꼭 사건사고가 많아야 드라마가 잘되는 게 아니다"라며 "잔잔하고 따뜻함 속에서 강한 불꽃을 피울 수 있다. (이 드라마에선) 젊은 친구들이 활약하지 않나. 우리 드라마는 부모님만 보는 게 아니라 젊은 친구들도 함께 볼 수 있는 드라마라고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KBS 1TV 새 일일드라마 ‘수지맞은 우리’는 ‘우당탕탕 패밀리’ 후속으로 25일(오늘) 저녁 8시 30분 첫 방송 예정이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