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ENA·SBS플러스 '나는 솔로,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방송 화면 캡쳐
사진 = ENA·SBS플러스 '나는 솔로,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방송 화면 캡쳐
9기 옥순과 남자 4호가 최종 커플이 됐다.

21일 방송된 ENA·SBS플러스 '나는 솔로,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솔로남녀들의 최종 선택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짝' 출신 남자 4인방과 '옥순즈' 4인방은 '연애 멀티버스'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최종 선택을 앞두고 남자 4호와 9기 옥순 사이에 갈등이 고조됐다. 11기 옥순이 방에서 나오는 것을 보고 9기 옥순은 "빨리 얘기해 봐. 11기 옥순 님하고. 여자들 잘 찾아다니잖아. 꿀 냄새 맡는 꿀벌처럼 잘 찾아다니는데 찾아봐"라고 돌직구를 날렸다.

남자 4호가 "미우신가요?"라고 묻자 9기 옥순은 "밉고 말고 없다. 그대의 여성 취향을 내가 어떻게 할 자격은 없지"라고 받아쳤다. 데프콘은 "남자 4호가 성격이 좋은 거 알아? 저거 계속 몰아가잖아? 남자들은 순간 욱할 수도 있는데, 끝까지 저렇게 한다는 건 남자 4호가 성격이 좋다"라고 얘기했다.

남자 1호, 14기 옥순, 남자 2호, 11기 옥순이 차례로 최종 선택을 하지 않았다.

유력한 커플 후보였던 남자 1호와 14기 옥순은 최종 선택을 하지 않았다. 남자 1호는 "부담 주기 싫었다. 나이 40대가 되다 보니 누구 만나는 것이 신중해진다"라며 선택하지 않은 이유를 밝혔다. 14기 옥순도 "사실 굉장히 고민을 많이 했다. 마냥 좋은 채로 갔으면 모르겠어요. 어제 그 시간들에서 혼자 많이 차분해져서 더 선택이 어려워졌다"라고 전했다.

7기 옥순도 "저는 최종 선택을 하지 않겠습니다. 여기 있는 모든 분들이 사랑이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남자 3호의 최종 선택이 공개됐다. 남자 3호는 "이렇게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훌륭한 여성분들과 지낸 시간이 꿈만 같았다. 저는 최종 선택을 하겠습니다"라고 얘기했다.

남자 3호는 9기 옥순에게 다가가 "옥순 님, 우리 사랑이 계속됐으면 좋겠습니다"라고 고백했다. MC 들은 "너무 멋있다"라며 감탄했다.
[종합]'티격태격' 9기 옥순♥남자 4호, 최종 커플 탄생…"결국 너였다"('나솔사계')
남자 4호는 "귀하고 소중한 시간이었다. 누군가를 깊게 알아가기에는 짧은 시간이었다. 저는 최종 선택을 하지 않겠습니다는"라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남자 4호는 다시 "저는 선택을 하지 않겠습니다 같은 선택지는 애초에 들고 오지 않았기 때문에 가장 많은 서운함을 드린 분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데프콘은 "자유로운 사람이라 사고가 창의적이다. 시청자분들을 '들었다 놨다' 한다"라고 얘기했다.
사진 = ENA·SBS플러스 '나는 솔로,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방송 화면 캡쳐
사진 = ENA·SBS플러스 '나는 솔로,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방송 화면 캡쳐
9기 옥순에게 남자 4호는 "결국 너였다. 우리 사랑이 계속됐으면 좋겠고, 제가 줬던 서운함 다 지워줄게요"라고 고백했다.

남자 3,4호의 선택을 받은 9기 옥순의 최종 선택은 남자 4호였다. 9기 옥순은 "화내서 미안해. 우리 사랑이 계속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화답했다.

'최종 커플이 된 소감'에 대해 9기 옥순은 "나가서 다시 봐야 알죠. 근데 좋게 마무리한 것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남자 4호는 "왜 지금이 더 심장이 뛰는지 모르겠지만 놀라는 느낌의 가슴 떨림이 섞여있네요. 세계 평화를 위해서 빌런은 제가 담당하도록 하겠다. 앞으로 제가 어미 새가 되어드릴게요"라고 말했다.

조나연 텐아시아 기자 nyblueboo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