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릭스 허윤진 제이크 / 사진=텐아시아DB
필릭스 허윤진 제이크 / 사진=텐아시아DB
저번에는 스타벅스더니 이번엔 코카콜라다. 많은 아이돌들이 스타벅스와 코카콜라를 마셨다는 이유 하나 만으로 사과하고 있는 가운데, 여전히 의견이 분분한 상태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 멤버 필릭스가 라이브 방송 도중 코카콜라를 마셨다는 이유로 팬들에 사과했다.

17일 필릭스는 SNS 라이브 치킨을 먹으면서 방송을 진행하던 중 "음료수는 뭘 먹냐"는 질문에 코카콜라 병을 보여줬다.

그러자 채팅창에서는 "왜 코카콜라를 마시냐"며 비판이 일었고 필릭스는 "미안하다. 누구의 감정도 상하게 할 생각은 없었다. 다음에는 그러지 않겠다. 정말 미안하다"고 사과했다.

이유는 코카콜라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도 러시아에서 영업을 하고 있어 해외에서 불매 운동을 벌이고 있기 때문. 이에 일부 해외 팬들은 필릭스 역시 이 같은 글로벌 브랜드 불매 운동에 동참했으면 하는 뜻을 내비친 것.

코카콜라 사태에 앞서 스타벅스 사건도 있었다. 엔하이픈 멤버 제이크는 라이브 방송 도중 스타벅스 커피를 마셨다는 이유로 결국 사과했다. 르세라핌 멤버 허윤진은 SNS에 스타벅스 로고가 보이게 음료를 마시는 사진을 업로드 했다는 이유로 사과했다.
저번엔 스타벅스더니…이번엔 코카콜라 마셔서 사과, '봉변' 당한 K팝 아이돌 [TEN이슈]
당시 해외 팬들은 이들의 SNS에 "불매운동도 못 하는데 아이돌 업계 어떻게 바꿀 거냐", "스타벅스 음료 마시는 걸 멈춰라", "정말 실망했다" 등의 반응을 내비쳤다.

이외에도 전소미 이외에도 블랙핑크 지수, 레드벨벳 슬기, 세븐틴 호시, 에스파 윈터 등도 과거 스타벅스 음료를 마셨다는 이유로 비슷한 논란에 휘말린 바 있다.

스타벅스 역시 이유가 같다. 해외에서 스타벅스는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강점을 지지하는 시오니즘을 옹호하는 유대계 기업으로 알려져 일부 소비자들이 불매 운동을 진행 중이다.

이 같은 해외 팬들의 반응에 "그저 음료를 마셨을 뿐인데 불매 운동에 동참까지 해야하냐"며 개별적인 문제로 봐야 한다는 의견과 "대체제도 충분한데 굳이 논란이 될 음료를 마셔야 하냐"면서 이들의 태도에 대해 지적하는 의견이 분분한 상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