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2 '효심이네 각자도생' 방송 화면 캡쳐
사진 = KBS2 '효심이네 각자도생' 방송 화면 캡쳐
박진명(남명렬 분) 이사가 귀국해서 강태민(고주원 분)과 강태호(하준 분)을 만났다.

3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 47회에서는 강태호와 강태민이 귀국한 박진명 이사와 상봉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강태호는 태산으로 찾아온 박진명에게 "이렇게 빨리 와주실 줄 미처 몰랐다"라며 감격한 모습을 보였다. 박진명이 "내가 좀 몇 달 머물러도 검찰에서 잡아가진 않겠지?"라고 묻자 강태민은 "저희가 보호해 드리겠다"라고 얘기했다.

박이사는 강태민, 강태호 형제에게 가방을 내밀며 "이거면 장숙향이는 끝이야. 이거면 다시는 못 나와. 내가 태산하고 자네 형제들에게 주는 선물이다. 최고문 님은 어디 계시냐. 오랜만에 왔으니 인사는 드려야 되지 않겠냐"라며 장숙향을 구속시킬 수 있는 증거를 건넸다.

한편, 자식들에게 상심해서 식음을 전폐하고 방에서 나오지 않는 방끝순(전원주 분)의 사연을 듣게 된 이선순(윤미라 분)은 박우주(박근수 분)에게 "그게 정말이야? 이 나쁜 자식을. 빌어먹을 불효 자식을 내가 가서. 다 쥐어뜯어놔야지. 끝순 언니가 저를 어떻게 키우고 가르쳤는데, 어떻게 장가까지 보냈는데. 아들딸 낳을 때까지 뒷바라지 다하고, 생활비 학비까지 다 보냈는데. 이민을 간 게 아니라 서울 강남 한복판에 살고 있었다고? 지 어미한테 돈만 받아 처먹고, 돈 받을 때만 전화를 해? 진짜 살다살다 이런 불효 자식 처음 본다"라며 끝순을 걱정했다.

이선순이 "자식들 키워봤자 소용 하나도 없다. 내가 대철이 그놈한테 적당히 하라고 그랬다. 끝순 언니 자식이라면 어쩔 줄 모르고 떠받들어 키우더니 그런 자식 놈한테 뒤통수 맞을 줄 어떻게 알았냐"라고 말하자 박우주는 이선순을 말렸다.

최명희(정영숙 분)은 자신을 데리러 온 태산 그룹 관계자에게 "며칠 말미를 줄 수 있겠나. 친구가 상황이 안 좋아서. 내가 좀 옆에 있어줘야 할 것 같은데"라며 방끝순을 걱정했다.

박진명 이사가 왔다는 소식을 들은 최명희는 짐을 챙겨서 박진명을 만나러 나갔다. 박진명은 "오랜만에 뵙습니다. 최고문 님. 그간 안녕하셨냐"라며 최명희와 반가운 인사를 나눴다.

조나연 텐아시아 기자 nyblueboo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