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현 /사진제공=티빙
이도현 /사진제공=티빙
군 복무 중인 배우 이도현이 대체 불가 존재감을 증명했다.

이도현은 12월 15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에서 최이재(서인국 역)가 7번째로 환생한 인물 장건우를 연기했다. '이재, 곧 죽습니다'는 지옥으로 떨어지기 직전의 최이재(서인국 역)가 죽음(박소담 역)이 내린 심판에 의해 12번의 죽음과 삶을 경험하게 되는 인생 환승 드라마.
이도현 /사진제공=티빙
이도현 /사진제공=티빙
'이재, 곧 죽습니다'는 이도현이 앞서 드라마 '18 어게인'으로 함께 작업했던 하병훈 감독과의 인연으로 출연을 결정했다. 특히 입대 전 마지막으로 촬영한 작품인 것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이도현이 연기한 장건우는 잘생긴 외모로 사람들의 시선을 독차지하는 모델이다. 하병훈 감독이 대본 작업을 할 때부터 이도현을 모티브로 쓴 캐릭터인 만큼 멜로와 청춘, 그리고 날카로움이 공존하는 장건우의 에피소드는 '이재, 곧 죽습니다'의 거대한 세계관 속에서 Part 1의 대미를 장식할 만하다는 평과 함께 극 중 핵심 캐릭터로 손꼽히고 있다.
이도현 /사진제공=티빙
이도현 /사진제공=티빙
특히 이도현은 여러 시크릿 캐스트가 쌓아온 최이재의 감정선을 묵직하면서도 섬세하게 이어냈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이도현은 서인국과 혼연일체 되어 목소리 톤과 말투, 표정, 시선 등 그 어떤 것도 놓치지 않았다. 이를 통해 작품의 몰입감을 높인 것은 물론, 이도현의 안정적인 연기로 캐릭터가 지닌 서사의 깊이를 더했다.

장건우의 몸으로 연인 이지수(고윤정 역)와 다시 재회한 장면은 쉴 틈 없이 흐르는 작품 속에 따뜻함을 선사한다. 과거 회상 신과 현재를 오가며 이어지는 이야기는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이도현은 예상치 못한 상황에 놓인 최이재의 가슴 먹먹한 감정을 그대로 살려냈고, 죽음 뒤 연인의 앞에 서 있는 인물의 모습을 그 누구보다 처절하게 그려내 시청자들의 과몰입을 유발했다.
이도현 /사진제공=티빙
이도현 /사진제공=티빙
이렇듯 이도현은 장건우의 모습과 최이재의 이야기를 밀도 높은 연기력으로 표현, Part 1에서 단 1회에만 등장했지만, 깊은 여운으로 강렬한 임팩트를 남기며 맹활약했다.

한편 이도현이 열연한 '이재, 곧 죽습니다'는 프라임비디오 주요 동남아시아 지역 1위를 포함 전 세계 43개 지역 TOP 10에 진입하며 흥행 중이다. '이재, 곧 죽습니다'의 Part 2는 내달 5일 공개된다. 그뿐만 아니라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240개국 이상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