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N
사진=MBN
"하혈했어요. 너무 힘들어서. 간단한 예능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어요. 이거 아니면 죽는다는 마음으로 임했어요"

팽현숙이 최선을 다해 남편 최양락의 첫 포차 운영을 도왔다. 35년 차 부부의 찰떡 호흡이 기대되는 '깐죽포차'다.

13일 오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에서 MBN 새 예능 프로그램 '깐죽포차'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최양락, 팽현숙, 이상준, 유지애가 참석했다.

'깐죽포차'는 팽현숙의 품에서 드디어 독립한 초보 사장 최양락의 좌충우돌 포차 운영 도전기를 담은 리얼 버라이어티 토크쇼다.
사진=MBN
사진=MBN
최양락은 기획, 연출부터 잡일까지 모든 일을 도맡은 사장이다. 포차 손님들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팽현숙은 음식을 담당한다. 이상준과 유지애는 포차 직원으로 홀과 주방을 오가면서 손님들의 사연, 고민 상담을 들어주는 역할이다.

이날 최양락은 "올해로 방송 42년 차인데, 포차 사장 역할은 처음이다"라며 "팽현숙에게 치여서 보조로 전락했다가 이렇게 계속 살 수 없어서 사장이 됐다. 팽현숙은 주방장이다. 깐죽포차는 사전제작이라 이미 12회 촬영을 마쳤다. 시청자들의 반응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팽현숙은 주방장으로서 최양락의 내조에 힘썼다. 그는 "촬영하면서 걱정을 많이 했다. 최양락씨가 깐죽포차가 성공을 못 하면 계속 집에서 쉬어야 한다"며 "그래서 저 나름대로 옆에서 열심히 보조했다. 제가 음식점을 34년 차 운영하고 있고, 물론 10번 정도 망했지만 굴하지 않고 지금도 열심히 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촬영할 때 10시간 정도 서있는다. 3회 찍을 때까지는 괜찮았는데, 4회~6회 끝나고서는 하혈까지 했다. 힘들었지만, 최선을 다했다. 간단한 예능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며 "음식 만들고 보조가 굉장히 힘들다. 깐죽포차를 하면서 마지막으로 남편 내조한다는 마음가짐이었다. '이거 아니면 죽는다'라는 정신으로 했다"고 강조했다.
사진=MBN
사진=MBN
팽현숙의 열정은 대단했다. 그는 "폐경한 지가 10년 가까이 됐다. 생리를 하는 줄 알았는데 하혈이었다. 너무 무서웠는데, 옆에서 최양락 씨가 옆에서 토닥여줬다. 고생이라 생각 안 한다. 지금 58세인데, 보통 은퇴할 나이지 않나. 일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최양락 씨가 정신을 차렸다. 담배도 끊고 술도 줄였다. 원래 일주일에 7번 술을 마셨는데, 6번으로 줄였다. '깐죽포차'가 대박 나면 5번으로 줄이겠다고 약속했다"고 밝혔다.
사진=MBN
사진=MBN
직원으로 나선 이상준은 "깐죽이라는 단어가 재밌다. 깐죽거리며 재밌게 즐겁게 했다"며 "근데 현숙 선배가 죽을힘 다했다고 하셔서 어떤 이야기 해야 할지 모르겠다. 웃음이 필요하신 분들은 편하게 웃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러블리즈 유지애는 "아이돌을 하다 보니 일을 해 본 적이 없다. 이렇게 '깐죽포차'에서 재밌는 선배님들과 함께할 수 있어 즐거웠다"며 "팬분들도 제가 오랜만에 하는 예능이라 기대하고 있을 것 같다. 기대에 못 미치지 않게 열심히 찍었으니 많이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방장인 팽현숙은 직접 요리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닭볶음탕, 어묵탕, 해물탕, 홍합탕 등 모두 팽현숙이 요리한다. 그는 "34년을 음식점 하면서 주방에서 직접 제가 요리한다. 이번에도 다 했다. 안주를 100가지 이상 한 것 같다"고 기대감을 높였다.

'깐죽포차'는 오는 16일 토요일 저녁 8시 20분에 첫 방송된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