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방탄소년단, 8년 연속 대상…"더 큰 하나로 만나길" 완전체 약속 ('2023 마마 어워즈')


그룹 방탄소년단(BTS)가 '2023 마마 어워즈'에서 8년 연속 대상을 거머 쥐었다.

28일 오후 6시 일본 도쿄돔에서 '2023 MAMA AWARDS'가 열렸다. 이번 시상식은 Mnet, tvN SHOW뿐만 아니라 Mnet K-POP, Mnet TV, KCON, M2 공식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되는 등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 본상인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부문에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방탄소년단, 제로베이스원, 엔하이픈, 임영웅, 에이티즈, NCT 드림,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트와이스 등 총 10개의 팀이 수상의 영예을 안았다.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상은 100% 팬 투표로 선정되는 만큼, 수상한 아티스트들에게 큰 의미가 담겨있다. 더불어 총 10개 팀 가운데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는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종합] 방탄소년단, 8년 연속 대상…"더 큰 하나로 만나길" 완전체 약속 ('2023 마마 어워즈')
현재 멤버들의 군 복무 중인 방탄소년단은 해당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했다. 멤버 정국은 영상을 통해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6번째 주인공이 됐다. 변치 않는 사랑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인사를 전했다.

이어 "오늘 같은 날 함께 하지 못해 아쉽다. 더 큰 하나가 되서 만날 것이다. 그 때까지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냈으면 한다. 앞으로 좋은 모습으로 만났으면 좋겠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동방신기는 인스파이어링 어치브먼트, 라이즈와 제로베이스원이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 요시키가 페이보릿 인터내셔널 아티스트, 케플러가 페이보릿 아시안 여자 그룹, 트레저가 갤럭시 네오 플립 아티스트가 됐다.

'마마 어워즈'는 CJ ENM이 매년 주최하는 24년 전통의 글로벌 음악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은 28일과 29일 이틀간 도쿄돔에서 개최된다. Mnet, tvN SHOW 뿐 아니라 유튜브 채널 Mnet K-POP을 비롯해 Mnet TV, KCON official, M2를 통해서도 전 세계 생중계 된다.

이하 2023 MAMA 첫째 날 수상자 리스트.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방탄소년단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투모로우바이투게더, 방탄소년단, 제로베이스원, 엔하이픈, 임영웅, 에이티즈, NCT 드림,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트와이스

▲인스파이어링 어치브먼트=동방신기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라이즈, 제로베이스원

▲페이보릿 인터내셔널 아티스트=요시키

▲페이보릿 아시안 남녀 그룹=INI, 케플러

▲갤럭시 네오 플립 아티스트=트레저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